화제의 웹툰 '언노멀', 환상의 파트너 윤준 작가와 남현준...
게임과 웹툰의 컬래버레이션은 더 이상 색다르거나 낯선 이벤트가 아니라 문화콘텐츠의 한 요소가 된지 오래다.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카페 드 쇼콜라(프린스의 왕자)', '마음의소리' 등이 게임으로 재탄생했으며 '전자 오락 수호대'와 같이 게임을 소재로 한 웹툰과 게임과 관련한 웹툰... 2016-05-16
놀라운 흥행질주 '천명', 이펀컴퍼니 박혜정 실장 "지금부...
출시 전까지 아무도 이 게임이 이렇게까지 흥행할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 그것도 국내 모바일게임이 아닌 중국 모바일게임이 말이다.이펀컴퍼니가 서비스 중인 '천명'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TOP10에서 꾸준히 자리를 지키며 순항 중이다. 천명은 500 vs 500 대규모 국가전을 특화 콘텐츠... 2016-05-13
웹젠 기대작 '더 비스트' 5월 말 출시, 최민기 팀장 "뮤오...
웹젠의 상반기 기대작 '더 비스트'가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점검을 위한 비공개테스트에 나섰다.웹젠의 상반기 야심작 더 비스트는 웹젠이 선보이는 두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수준 높은 3D그래픽과 가상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조작 방식으로 뛰어난 조작감과 실감나는 연출이 특징이다.동기와 ... 2016-05-12
첫 해외진출 좋은 성과 거둔 '신 햐야리가미', 속편에서 ...
20여년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의 중견 개발사 니폰이치소프트는 '디스가이아' 등 SRPG 전문개발사로 알려져있지만 그 외의 다양한 장르에도 꾸준하게 도전해 온 개발사다.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된 것에는 '개발자들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도록 지원하는 것은 개발사의 의무'라는 니이... 2016-05-11
애드콜로니 포크레스 부사장 "모바일게임 광고, 유저들이 ...
모바일 앱 내 광고. 한 때 눈엣가시와도 같은 이 광고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불만을 나타낸적이 있었다. 본래의 콘텐츠를 즐기는 데 방해가 되기 때문. 하단의 작은 배너, 팝업 광고 때문에 게임의 흐름이 끊겼던 경험을 게이머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것이다.그런데 단 몇... 2016-05-09
'크리미널걸즈2', 日 기후현으로 날아가 디렉터에게 직접 ...
4월 말, 국내 PS Vita 유저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게임사에 남은 걸작 '오딘스피어'와 대작 '드래곤퀘스트 빌더즈'가 동시에 한국어화 출시된데다 니폰이치소프트의 인기 RPG 시리즈 신작 '크리미널걸즈2' 한글판도 나왔기 때문.두 대작 사이에 끼어 크리미널걸즈2가 크게 고전할 거라 ... 2016-05-04
엠씨엔협회(MCNA) 유진희 사무국장 "1인 미디어 콘텐츠, ...
오늘날의 '스타'는 TV가 아닌 PC 모니터, 스마트폰에서 탄생한다. 유튜브 스타, 페북 스타, 아프리카 BJ, 혹은 '크리에이터'로도 불리는 인터넷 시대의 'NEW' 스타들이 영상물을 중심으로 국내에서 1인 미디어 시장을 꾸리기 시작한지 불과 10년도 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들의 인지도와 영향... 2016-05-04
급변하는 세계 콘솔 게임시장, 니폰이치에게 들어본 시장 ...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이 출시된 후 세계 콘솔게임 시장의 흐름은 크게 변화했다. 북미, 유럽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 반면 일본 내수시장은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플레이스테이션4의 판매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2012... 2016-04-28
왓 스튜디오 이은석 PD "듀랑고, '생존'보다는 '생활'이 ...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일반에 최초 공개되며 전 세계에서도 주목받는 신작으로 떠오른 넥슨 왓 스튜디오의 ‘야생의 땅: 듀랑고’가 최근 2차 리미티드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듀랑고의 2차 리미티드 테스트에서는 최고 30레벨까지의 테스트를 즐길 수 있었으며 조립식 건축기... 2016-04-27
SKT T1 "작년에 우승 못했던 MSI, 이번엔 꼭 우승하겠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국내 최대 공식 리그 '롯데 꼬깔콘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이하 롤챔스 스프링)' 시즌 초만해도 그 누구도 쉽사리 SKT T1이 우승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지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SKT T1은 홀수 해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짝수 해에는 유난... 2016-04-24
구글 "대형 게임사 독주는 전세계적 현상, 인디게임 지원...
구글은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을 하루 앞두고 주요 심사위원을 초청해, 22일 서울 역삼 구글 본사에서 사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구글은 오는 23일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가능성을 인정받고, 성장을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최종 발표 및 전시 페스티벌 ... 2016-04-22
세계로 나가는 넷마블, 게임사업 총괄 이승원 부사장을 만...
넷마블게임즈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선언하며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원히트원더로 성장해온 기존 모바일게임의 흐름을 끊고 넥슨, 엔씨소프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대형 게임사로 성장한 넷마블게임즈가 자신만의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역량을 보여준다는 계획이... 2016-04-20
WWS 요시다 대표 직접 출시 제안, 개발자가 말하는 PS4 국...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국내 인디게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게이머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디게임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인디게임 개발이 활발한 한국 개발자들에게도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2016-04-08
한빛소프트, 기대작 '세계정복2'로 매출 10위권 진입 꿈 ...
한빛소프트 모바일 타이틀 중 최고 성적을 거뒀던 '세계정복'의 정식 속편 '세계정복2'가 출시됐다.세계정복2는 세계정복에서 호흡을 맞췄던 장동일 PD와 선동균 PM이 다시 뭉쳐 만든 한빛소프트의 야심작이다. 지역점령형 시뮬레이션 게임에 SRPG 전투를 접목해 색다른 게임성과 재미로 '게... 2016-04-05
탑코믹스 김춘곤 대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번역만 세 ...
탑코믹스가 운영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 '탑툰'이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6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이 날 탑툰을 서비스 중인 탑코믹스의 김춘곤 대표는 탑툰이 2년간 이룬 성과를 발표하는 한편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탑툰은 월 40만 뷰에서 현... 2016-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