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인웍스,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근무 무료 지원 실시

등록일 2020년02월28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이 코로나19 확산자 급증으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 근무, 출퇴근 시간 조정 등의 유연 근무제에 들어간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웍스의 Lite 상품을 6월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최근 라인웍스 사용량과 자사 홈페이지 방문 추이를 자체 조사한 결과, 전달 대비 메시지 트래픽이 5배 이상 증가하고, 영상 통화량과 영상 화면 공유 기능 사용량도 1.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인웍스 도입 문의수와 가입자 수도 평소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업들이 원격 근무제나 재택 근무제로 긴급 전환하기 위해 협업 툴 찾기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이미 일본에서는 재해 재난 상황에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잃지 않도록 BCP(Business Continuity Plan) 지원용 솔루션으로 라인웍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해 왔다. 

 

한규흥 웍스모바일(주) 대표는 "현재 전국적 비상 상황인 만큼 혼란에 빠진 기업과 단체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신속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라인웍스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웍스모바일은 자사 협업 솔루션인 라인웍스를 2월 1일부터 6월 까지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긴급 지원 상품은 Lite로 원격 근무 등 비상 근무제에 가장 필수적인 기능인 메시지와 음성 및 영상 통화, 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캘린더, 조직도 기반의 주소록, 감사/로그 등 라인웍스 Lite 상품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상 지원은 2월 1일부터 라인웍스 Lite 상품에 가입한 사용자부터 해당되며 제공 대상은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6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