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플레이위드, 앱애니 선정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게임 퍼블리셔' 상위권 등극

2020년03월26일 11시2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모바일 앱 마켓 분석업체 앱애니 선정,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20위 게임 퍼블리셔, 한국' 중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서비스 리포트를 제공하는 앱애니(App Annie)는 매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통해 모바일 업계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전 세계 최고의 퍼블리셔 및 기업을 발표하는데, 이 중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게임 퍼블리셔에 플레이위드가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는 2019년 1월 1일~2019년 12월 31일(기준일 포함) 기간 동안의 앱애니 인텔리전스(App Annie Intelligence)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하게 선정된다. 특히앱애니는 신뢰가 높은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관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플레이위드가 게임 퍼블리셔 상위권에 등극하게 된 배경에는 지난 해 정식 출시한 ‘로한M’의 인기에 힘입어 가능했다. 특히 로한M은 출시되자마자 7월 한달 동안 구글 매출 순위 2위권 유지, 원스토어에서 하반기 TOP 게임상 수상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런 성과에  플레이위드는 2019년도 매출 560억, 영업이익 136억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어 로한 M은 올 1월에도 초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합한 MITOP100 챠트에서도 2월 한달 매출 순위에서 10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플레이위드 박승준 팀장은 “앱애니에서 상위 퍼블리셔로 선정된 배경에는 지난 해 로한M에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이용자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