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부터 '라이즈오브킹덤즈'까지 TOP5 순위 고정... '에오스 레드' TOP10 재진입

등록일 2020년04월13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지난 주와 큰 차이가 없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롱런과 'AFK 아레나', 'A3: 스틸얼라이브', '라이즈 오브 킹덤즈' 등 기존 인기작들의 순항이 이어지는 가운데, '블레스 모바일' 또한 신작 주목 효과로 순항했다. 또한,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도 TOP10에 재진입하며 업데이트 효과를 입증했다.

 

이 외에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주 상위권에 진입했던 '붕괴3rd'가 순위를 소폭 끌어올리는 한편, '라플라스M'과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출시 초기 순위가 높게 나타났던 'R5'와 '카오스모바일'은 이번 주 순위가 크게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또한 큰 변화 없는 순위가 이어지고 있다. 'AFK 아레나'의 장기 흥행과 함께, '리니지 형제'와 '피파온라인4M' 그리고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A3: 스틸얼라이브'까지 대체로 구글 플레이와 유사한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모두의마블'이 순위를 대폭 끌어올려 30위 내에 재진입했으며, 창유의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가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별다른 신작이 등장하지 않아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투톱 체제가 견고한 가운데, 'AFK 아레나'와 'A3: 스틸얼라이브' 그리고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TOP 5 내에서 경쟁하고 있다. 당분간 이렇다 할 신작 소식이 없는 만큼, TOP 5 내 순위 교체는 크게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V4'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기적의 검'과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순항하는 한편, '에오스 레드'가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10위를 차지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9일 에피소드 2 '신대륙'을 업데이트 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륙 '폴리체', 첫 번째 신규 클래스 '로그', 신규 월드 '바란'과 '칸' 등이 추가됐다.

 

지난 주 11위를 차지한 조이시티의 '블레스 모바일'은 이번 주 11위로 순항하고 있다. 주중 잠시나마 10위를 기록했으나, 13일 오전 기준으로는 11위를 기록했다. 출시 초기부터 매출 순위를 서서히 끌어올려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어, 향후 TOP 10 내 MMORPG들과 경쟁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주 20위로 하락세가 이어졌던 '카오스모바일'은 이번 주 25위로 더욱 순위가 떨어졌으며, 비슷한 시기 서비스를 시작했던 'R5' 또한 지난 주 21위에서 이번 주 30위 밖으로 밀려나고 말았다. 반면 지난 주 오픈월드 콘텐츠 '붕괴후서'를 선보이면서 순위를 대폭 끌어올린 '붕괴3rd'는 이번 주 22위로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이번 주 28위로 30위 내 상위권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로 개발된 첫 번째 SRPG로, '라그나로크' 내에 등장하는 100여 종 이상의 몬스터들을 육성하고 파티를 꾸려 전략을 펼치는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이미 지난해 11월 태국 지역에서 현지 구글 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이후 동남아와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서도 서비스된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AFK 아레나'와 '리니지2M', '리니지M'이 1위부터 3위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피파온라인4M'과 '라이즈 오브 킹덤즈', 'A3: 스틸얼라이브' 등이 순항했다.

 



 

'브롤스타즈'가 지난 주보다 16계단 상승한 14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는 한편, '전략적 팀 전투'와 '검은사막 모바일' 등이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이 29계단 상승하며 21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는 '블레스 모바일'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순위를 더 끌어올리지 못하고 23위에 머물렀으며, 코나미의 'eFootball PES 2020'이 바이어 레버쿠젠 소속 선수들을 '주목받는 선수'로 영입할 수 있는 '클럽 셀렉션'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66계단 상승한 25위에 올랐다.

 

한편, 창유의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가 이번 주 매출 27위에 올랐다.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는 '킹 오브 파이터즈'와 '사무라이 쇼다운' 등 SNK의 대전격투게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모바일 RPG다. 캐릭터와 스킬 조합 등의 전략 요소, 인기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RPG 요소가 접목되어 있으며, 원작에서 들어볼 수 있었던 더빙과 효과음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