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브라더스, 매각 추진... 국내 콘텐츠 대기업 등에 인수 타진 '강세'

등록일 2020년05월08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강세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8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1.23% 3615원에 거래되고 있다.


화이브라더스가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코스닥 상장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경영권 매각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콘텐츠 대기업들과 재무적투자자(FI)들을 대상으로 매각을 추진한 것으로 파악된다. 
7일 투자 업계에 따르면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최대주주와 주요주주 측은 경영권 지분을 매각하기 위한 작업을 물밑에서 진행하고 있다.


매물로 나온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주식은 약 128만 4100주(지분율 : 44.88%)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최대주주인 '화이러헝 유한공사(Huayi & Joy Entertainment Limited)'와 주요주주 등이 보유한 주식 전량이다. 총 매각 가격은 지분의 시장 가치(6일 종가 기준) 기준 약 432억원 수준이다. 여기에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가격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관계자는 "(경영권 매각) 관련 사항은 아마 중국쪽에서 진행하는 것 같다"며 "아직 (경영권 매각) 관련해 윤곽이 나온 상황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