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네트,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도입... 법률자문단 출범 소식에 '상승세'

등록일 2020년06월15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케이씨티, 한네트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강세다.


15일 오전 11시 현재 케이씨티는 전일대비 3.24% 상승한 4455원, 한네트는 전일대비 6.60% 상승한 4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 도입 준비를 위해 오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법률자문단을 출범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은은 필요시 디지털 화폐(CBDC) 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추진하고, 블록체인·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조사 연구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디지털혁신실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한은은 이를 위해 금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법률자문단을 출범한다.


한은은 BOK2030을 통해 ‘국가경제의 안정과 발전을 이끄는 한국은행’을 중장기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4대 전략 목표와 16개 장단기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전략 과제에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개발 연구 및 준비와 디지털혁신실 신설 등이 포함됐다.


한은은 정책 영역을 확대하고 정책 수단을 확충하기 위한 전략 과제 가운데 하나로 CBDC 개발 및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 지급결제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BDC 도입과 관련한 기술적·법적 필요 사항을 사전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연구를 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