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TOP5 정조준, 캐주얼게임 열풍 오나

등록일 2020년06월28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마블이 지난 18일 출시한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TOP10에 진입했다. 

 

넷마블 엔투가 개발한  ‘스톤에이지 월드’는 큰 사랑을 받았던 PC MMORPG ‘스톤에이지’의 IP를 바탕으로 한 3번째 모바일게임으로 캐주얼한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석기 시대 생활 및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할 수 있다. 

 

게임은 출시 이후 펫의 포획과 육성이라는 원작의 고유의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양한 펫 육성 방식과 조합에 대한 유저들의 커뮤니티가 빠르게 활성화 되며 게임출시 하루 만인 19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매출 2위를 기록했고 구글 플레이 매출 역시 단 하루 만에 매출 순위 100위에서 16위로,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순위 10위권 안으로 진입하며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다. 

 

현재 개발팀은 유저들이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펫 스킬에 대한 미세조정 및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상승세를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톤에이지 월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를 지원하며 지난 18일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172개국에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