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아이콘에이아이 美 아마존 알렉사 VII 협력사 선정 '상승세'

등록일 2020년07월20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트렉스가 상승세다.


모트렉스는 20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16% 상승한 3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이콘에이아이가 아마존 알렉사 VII 협력사로 선정되면서 아이콘에이아이와 MOU를 맺고 있는 모트렉스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이콘에이아이(ICON.AI, 대표 신민영)는 아마존 알렉사의 VII(Voice Interoperability Initiative, 음성인식 상호호환성 이니셔티브)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콘에이아이는 지난 5월 국내기업 최초로 아마존 알렉사의 SI(system Integrator)기업에 선정 된데 이어 이번에 다시 '알렉사 VII 협력사'에도 선정됐다.


현재 '알렉사 VII 협력사'는 아이콘에이아이를 포함해 72개 기업이 있다. 퀄컴, 인텔, NXP,미디어텍 등의 반도체 회사 BMW, AUDI, 폭스바겐, 하만(Harman), 보스(BOSE), 소노스(Sonos), 세일즈포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스포티파이(Spotify),보쉬 등 글로벌 유명 기업이 포함됐다.


한편, 아이콘에이아이(ICON.AI)는 지난 6월 모트렉스와 ‘알렉사 오토 적용·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알렉사 오토는 알렉사가 탑재된 인공지능(AI) 스피커 기능을 차량에 그대로 구현해 주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