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리니지M'과 '바람의나라: 연', '리니지2M'과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MMORPG들의 강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가디언 테일즈'와 '검은사막 모바일'의 선전이 돋보인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바람의나라: 연'이 '리니지2M'을 밀어내고 재차 2위 자리를 탈환하는 한편, '가디언 테일즈'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TOP 5 내에 이름을 올렸다. 업데이트에 힘입은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지난 주에 이어 순항했으며, '치파오' 테마의 캐릭터를 업데이트한 '걸카페건'이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TOP 10 내에서의 넥슨의 강세가 돋보인다. '바람의나라: 연'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투톱 체제가 견고한 가운데, '피파온라인4M'과 'V4' 그리고 '메이플스토리M'이 매출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아처' 각성 '플레처'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차트 역주행을 보여주는 한편, '슬램덩크'와 '피파모바일' 등은 순위가 지난 주보다 소폭 하락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이 지난 주에 이어 1위 자리를 수성하는 가운데, '바람의나라: 연'이 '리니지2M'을 밀어내고 재차 2위 자리에 올랐다. 넥슨은 최근 '신수쟁탈전'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각 직업별 1차 승급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등 최근 상승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리니지2M'을 제친 '바람의나라: 연'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최근 넥슨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1차 승급 영상에서는 원작 '바람의나라'와 같이 팔괘를 모아 승급하고,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장면을 확인해볼 수 있다. 승급을 위해서는 체력과 마력이 기준치를 만족해야 하며, 승급 후에는 '무공비급' 습득 임무를 완수하여 '무공비급 도안'을 획득하면 제작을 통해 각 직업별 전용 공격 스킬과 버프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 '라그나로크 오리진'도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다. 그라비티는 12일 출시 이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10대10 PVP 전장과 2인승 탈것이 추가됐다.
최대 20명의 유저가 직접 겨루는 PVP 콘텐츠 '전장'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두 차례씩 진행되며, 승리할 경우 각종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베이스 레벨 65에 받을 수 있는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직업 별 전용 탈것이 추가되었으며, 파티원과 함께 탑승하는 2인승 탈것도 추가됐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언 테일즈'가 지난 주 10위에서 이번 주 5위로 5계단을 끌어올렸다. 운영 이슈로 잠시나마 순위가 하락했으나 각종 이벤트 및 픽업 소환을 선보이면서 재차 출시 초반 매출 순위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TOP 10 내 모바일게임 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게임성을 자랑하는 만큼, 향후 이와 같은 순위 기조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뮤 아크엔젤'은 지난 주 4위에서 이번 주 7위로 3계단 내려오는 한편, 'V4' 또한 지난 주보다 순위가 소폭 하락해 8위를 기록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주와 동일한 9위 자리를 지켰다.
여름 시즌 기념 픽업 이벤트에 힘입은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도 지난 주보다 순위를 끌어올려 13위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AFK 아레나'는 지난 주 11위에서 이번 주 14위로 3계단 하락했다. '라이덴 메이'의 '번개의 율자'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본 '붕괴3rd'도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이번 주 17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 29위를 기록해 TOP 30 밖으로 밀려날 위기에 처했던 '걸카페건'은 이번 주 순위를 반등시켜 10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랐다. 빌리빌리는 12일부터 '4성 치파오 – 지무카'와 '4성 치파오 – 지무유'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넥슨이 TOP 10 내에 5개의 게임을 올려 놓으면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리니지2M'을 제치는 이변을 만들어낸 '바람의나라: 연'이 1위를 차지하는 한편, 꾸준히 롱런하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피파온라인4M'이 각각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또한 모바일 RPG 쌍두마차 'V4'와 '메이플스토리M'까지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어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이 선전 중인 상황이다.
'리니지M'은 1계단 하락해 3위에 머물렀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상승세를 보인 '가디언 테일즈'와'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각각 1계단 상승한 5위, 6위에 올랐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지난 주보다 9계단 상승한 9위에 이름을 올리는 한편, '뮤 아크엔젤'은 이번 주 다소 힘이 빠지면서 6계단 하락해 11위를 기록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마구마구 2020'과 '슬램덩크' 그리고 '피파 모바일' 등 스포츠 게임들의 등락이 눈에 띈다. '마구마구 2020'은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하며 기세를 끌어올렸지만, '슬램덩크'와 '피파 모바일'은 각각 2계단, 4계단씩 하락해 14위, 20위에 머물렀다.
최근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던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도 이번 주에는 17계단 상승한 18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조만간 '아처'의 각성 '플레처'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플레처'는 강력한 한 방으로 적을 제압하는 '아처'의 각성이다. 일반적인 활보다 더욱 큰 태궁을 사용하며, 화살 대신 단창을 걸어 쏘는 궁술을 구사해 원거리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