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기대작 '미르4',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iOS 무료 인기 1위 등극... 흥행 보인다

등록일 2020년11월24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25일 정식 서비스 시작을 앞둔 위메이드의 하반기 기대작이자 '미르 트릴로지'의 첫 번째 포문을 여는 타이틀 '미르4'의 사전 다운로드가 오늘(24일)부터 시작됐다. 게임 플레이는 25일 0시부터 가능하다.

 

'미르4'는 18일 기준 사전 예약 300만 명을 모으며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데 이어, 빠르게 순위가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도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해 흥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특히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세븐나이츠2'를 넘어서 1위를 차지해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미르4'는 전작의 정통성을 계승한 넘버링 타이틀이자 위메이드가 준비하고 있는 '미르 트릴로지' 3연작 중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는 모바일 MMORPG다. 기존의 서양풍 판타지 계보에서 벗어나 동양적인 정서를 기반으로 한 'K-FANTASY' 세계를 특징으로 내세웠으며, 유저들을 한데 묶은 사회인 '문파' 시스템과 이를 중심으로 한 '비곡점령전', '공성전' 등 MMORPG 특유의 재미도 그대로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전문 시나리오 작가 그룹이 집필해 기존 '미르' 세계관을 계승 및 확장하는데 성공한 시나리오, 안재모 등 유명 배우들을 대거 기용한 캐릭터 모션 및 그래픽, 거래소에 적용된 AI 부정거래 방지 시스템 '금난전권',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등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0'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해 '지스타 2020'이 개최된 부산시 인근에 '미르4'의 대규모 옥외 광고를 진행했으며, 카카오게임즈와 전방위적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자사 판교 사옥을 '미르4' 테마로 랩핑하는 등 출시 전부터 게임의 이름 알리기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