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최대 유저 축제,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관전 포인트

등록일 2020년12월17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의 최대 유저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이 오는 20일과 26일에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2007년부터 진행된 던파의 오프라인 이벤트 '던파 페스티벌'의 14번째 행사로 던파 페스티벌은 단일 게임 행사 최대 규모와 방문객을 자랑하는 행사이다.

 

올해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송으로 20일과 26일에 진행되며 한국과 중국 최고의 던파 선수들이 출전하는 'F1 천왕대회'와 겨울 업데이트 내용 발표부터 던파의 멀티 버스의 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오는 만큼 풍성한 볼거리로 중무장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넥슨과 네오플은 이전에도 던파 페스티벌에 못 오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서 행사를 온라인으로 송출해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행사의 경우 오프라인 행사 없이 100%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온라인 송출 노하우에 더해 더욱 강화된 콘텐츠로 볼거리를 풍부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성승헌 캐스터를 중심으로 정준, 정인호 해설위원이 진행하며 이들은 토크쇼와 게임 리그, 겨울 업데이트 등을 통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한다.

 

이번 행사의 생중계는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시 진행되며,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15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26일 20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오랜만에 돌아 온 F1 천왕대회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는 오랜만에 한중 유저들이 격돌하는 F1 천왕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양 국가 모두 던파 최고수 유저들의 뛰어난 실력은 유명한 편이고 지난 2014년 진행된 'F1 결투 천왕대회'에서는 중국의 구동생이 우승했으며 2015년에 진행된 '던파 F1 월드 챔피언쉽 2015'에서는 한국의 김형준, 정재운, 정종민 등이 속한 한국 대표팀이 승리해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이고 있다.

 

올해 F1 천왕대회는 오로지 PVP 모드로만 개최되고 개인전과 팀전인 대장전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이전 리그들에서도 국가와 선수마다 같은 직업이라도 다른 해석의 메타를 선보여 격돌했던 만큼 이번 대회에서는 각 선수들이 어떤 전략을 준비했는지도 이번 대회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도 기대되는 겨울 업데이트와 베일에 쌓인 멀티버스 세계 탐험
던파 페스티벌의 백미는 역시 매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겨울 업데이트 내용의 공개이다. 네오플은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매번 던파 페스티벌을 통해 신규 클래스와 직업 또는 각성 정보, 지역 및 던전과 밸런스 패치 방향성을 공개해왔다.

 

그만큼 올해 겨울 업데이트에서도 신규 지역을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네오플과 넥슨은 업데이트 소식 전달과 함께 현장 유저 및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제공했던 만큼 업데이트 소식과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 소식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한편 현재까지 어떤 정보도 공개되지 않은 26일에 진행될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파트2에 대한관심도 높다. 넥슨는 현재까지 파트2에 대해 던파의 멀티버스 세계를 탐헝하는 콘셉트라고만 발표하고 그 외의 것을 공개한 적이 없다.

 

하지만 멀티버스라는 단어로 유추하자면 크게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먼저 첫 번째는 던파 게임 내에서의 콘텐츠적인 부분이다. 던파는 세계를 창조한 칼로소를 중심으로 그가 힘을 찾아가면서 생긴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는 모험가의 스토리가 중심인 게임이다.

 

칼로소는 오래 전 마계를 다스리는 12사도에 의해 치명상을 입은 후 자신의 힘을 우주 곳곳에 나누게 되는데 이로 인해 모험가들이 익히 알고 있는 아라드 대륙을 포함한 다양한 평행 우주의 세게가 생겨났다.

 

즉 던파는 스토리 적으로 게임 내에서 평행 우주를 인정하고 있으며 일부 업데이트와 콘텐츠는 이 설정을 활용한 IF 세계관과 대전이 이전의 던파 세계관을 탐험할 수 있게 만들기도 했다.

 

이 때문에 첫 번째 가능성은 이전처럼 게임 내에 새로운 평행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될 수 있다는 것.

 


 

두 번째는 던파 IP를 바탕으로 한 신작 게임의 등장 가능성이다.

 

이전부터 네오플은 던파의 평행 우주를 중심으로 한 하나의 세계관에서 즐길 수 있는 신작들을 준비하고 있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기존에 공개된 3D 액션 게임 '프로젝트 BBQ'이다. 프로젝트 BBQ의 경우 게임의 시간대는 기존 던파와 비슷하지만 현재의 던파가 사도를 토벌하는 것이 중심인 게임인 것에 반해 프로젝트 BBQ에서 유저들은 사도의 편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게임이다.

 

이 외에도 네오플은 던파 IP를 활용하는 모바일 등 여러 게임에서 던파의 평행우주 설정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 파트2 행사에서 프로젝트 BBQ를 비롯한 새로운 던파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공개가 진행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물론 이 외에도 외전이나 새로운 세계의 등장 예고 등 어떤 내용이 공개될지 쉽사리 예상하기 힘든 만큼 26일 행사 생중계는 던파 팬이라면 놓치지 말고 꼭 시청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