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 판타지' OST 국내 음원 사이트 출시한 사이게임즈 "세계에서 사랑받는 IP 되고파"

등록일 2020년12월22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본의 유력 게임사 사이게임즈가 자사의 대표작 중 하나인 '그랑블루 판타지'의 OST 14종을 한국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 그 동안 애플 뮤직에서만 감상할 수 있었던 'GRANBLUE FANTASY(그랑블루 판타지)' OST를 한국 게이머들도 쉽게 들을 수 있게 된 것.

 

그랑블루 판타지는 2014년 일본에 출시된 왕도 판타지 RPG로, 수많은 일본의 대작 RPG에 디자이너로 참여한 '미나바 히데오'가 캐릭터 디자인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가 음악을 담당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일본에서는 현재에도 각 스토어에서 상위를 기록하는 등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도 일본 버전을 즐기는 유저가 많으며, 'GRANBLUE FANTASY The Animation'가 정식 소개되고 대전 액션 RPG 'Granblue Fantasy: Versus'가 발매되어 세계관에 접한 팬은 많은 상황이다.

 

사이게임즈 측은 음악이 그랑블루 판타지라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설명과 함께 한국에 음원을 출시한 의미에 대해 직접 설명을 전해왔다.

 

사이게임즈 관계자는 "Granblue Fantasy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IP로 성장할 수 있도록  Granblue Fantasy라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음악을 많은 지역 분들에게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음원 발매를 하게 되었다"며 "언젠가 일본 뿐만 아니라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의 유저분들과 만날 기회가 생긴다면 영광일 것"이라고 밝혔다.

 

그랑블루 판타지 유저들은 게임의 주요 이벤트인 '고전장' 시기가 되면 생업보다 고전장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 정식 서비스는 이뤄지지 않고 있지만 해외 유저의 접속을 허용해 국내에도 플레이중인 '기공사'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