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웨이투빗, 바른손과 블록체인 기반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01월15일 09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기업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바른손(대표 강신범, 안은미)'과 블록체인 기반 공동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공동사업 MOU로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영화 제작 투자 및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바른손은 잠재력 있고 창의적인 영화제작자들에게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된 우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영화 플랫폼은 제작부터 배급까지 하나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상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하여 투명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1985년 설립된 ㈜바른손(Barunson)은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대한 제작, 투자, 배급에 힘쓰고,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면서 트렌드를 이끄는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웨이투빗 송계한 대표는 "바른손과 함께 웨이투빗이 가진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영화 산업 분야에서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손 강신범 대표는 "코로나로 인하여 극장을 비롯하여 제작자들도 많은 시련을 겪고 있는 와중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작은 시도를 해보고자 한다. 블록체인을 통해서 모든 참여자가 역할하는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는 물론, 글로벌 게임 사업까지 진출하는 등 지속 성장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지분 투자를 진행해 웨이투빗의 최대주주가 되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