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웹젠 자사 게임 캐릭터 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브랜드사업 시작

등록일 2021년01월27일 11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웹젠 프렌즈X프리즘웍스'의 한정판 패키지상품의 룩북은 프리즘웍스 공식몰(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