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MS 메타버스 플랫폼 '메시' 공개... 신작 '앤빌' 협업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1년03월05일 10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액션스퀘어가 상승세다.


액션스퀘어는 5일 오전 9시 30분 현재 2.23% 상승한 2295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액션스퀘어도 신작 앤빌을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하기로 하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일 이그나이트 2021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 기술들을 대고 공개한 바 있다. 특히, 가상현실 플랫폼 '메시'(Mesh)를 공개하며 눈길을 모았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로 다른 곳에 있어도 실제 같이 있는 것처럼 가상공간에서 여러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플랫폼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MS는 온라인으로 열린 ‘이그나이트(Ignite) 2021’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애저(Azure) 기반의 혼합현실(MR)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를 선보였다. MS는 메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이 AR 시스템 없어도 가상 모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메시는 홀로렌즈 AR 헤드셋뿐만 아니라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VR 헤드셋 등 다른 기기와도 호환‧연동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앤빌'을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및 Xbox Game Pass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