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의 마지막 주, 그리고 4월 첫째 주가 걸친 이번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과 기존 인기작들의 혼전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쿠키런: 킹덤'과 'V4',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힘입은 '세븐나이츠2'와 예상 외의 흥행 성적을 거두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 '원펀맨: 최강의 남자' 등이 TOP 10 내에서 경쟁하고 있다.
이와 함께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MMORPG들이 대거 포진해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한편, 업데이트에 힘입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명일방주' 등이 선전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쿠키런: 킹덤'이 매출 1위 자리를 탈환하는 한편, 업데이트에 힘입은 '세븐나이츠2'와 '포켓몬고'가 두 자리 수의 상승폭을 보였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TOP 10 내에 진입하는 한편, '달빛조각사'가 오랜 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엔트런스의 'DK 모바일'도 오늘(29일) 정식 출시된다. 'DK 모바일'은 2012년 출시된 'DK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최근 CBT를 통해 서버 안정성과 PVP 중심의 게임성을 점검한 바 있다. 모바일 MMORPG들의 경쟁이 그 어느때보다 치열한 가운데 어느 정도의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순항과 함께 TOP 5 내에서 '쿠키런: 킹덤'과 '기적의 검', 'V4' 등 3종의 게임이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양새다.
지난 주에 이어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투톱 체제가 견고하게 이어지는 가운데, '쿠키런: 킹덤'이 '기적의 검'에게 3위 자리를 내주면서 1계단 하락했다.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넥슨의 'V4'가 지난 주 8위에서 이번 주 5위로 상승해 오랜만에 TOP 5 내에 재진입했다.
지난 주 12위에 머무르고 있던 '세븐나이츠2'는 이번 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힘입어 6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26일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영웅 '방황하는 영혼 세인'을 선보였다.
지난 주 매출 순위 TOP 10 내에 진입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삼국지 전략판'과 '원펀맨: 최강의 남자'는 비슷한 매출 순위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소폭 순위가 하락했으나 8위를 지켰으며, '원펀맨: 최강의 남자'는 9위로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한편, 지난 주 15위를 기록한 라인게임즈의 '이카루스 이터널'은 이번 주 11위로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원스토어에서도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TOP 10 진입 및 흥행 장기화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카루스 이터널'은 라인게임즈가 처음 선보인 MMORPG다. 원작 '이카루스'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속성과 상성을 고려한 전략 플레이와 탐험 및 퍼즐을 결합한 '유적', 캐릭터에 능력치를 더해주는 '수호자'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이 외에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모바일 MMORPG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R2M'과 '뮤 아크엔젤' 등 웹젠의 양대 타이틀부터 '바람의나라: 연',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등 다수의 MMORPG가 포진해 있는 상황이다. 이중 'R2M'과 '뮤 아크엔젤'이 순위를 끌어올렸으며, 'A3: 스틸얼라이브'는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소폭 하락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 MMORPG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16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24일부터 '도쿠가와 회천미궁 오오쿠'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픽업 이벤트도 함께 선보였다. 픽업 이벤트에서는 5성(SSR) 어쌔신 '카마', 4성(SR) 랜서 '파르바티', 5성(SSR) 개념예장 '공주님의 행차', 4성(SR) 개념예장 '화창한 봄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는 캐주얼 게임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메이플스토리M'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넥슨표 모바일게임이 자리하는 한편, 1.4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진 '원신'이 23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요스타의 '명일방주'가 26위를 기록해 오랜만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요스타는 25일 신규 이벤트 '리와인딩 브리즈'를 선보였다.
'리와인딩 브리즈'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버려진 시계 다이얼'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 '벼룩시장'에서 이벤트 한정 오퍼레이터 '민트'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퍼레이터 '수르트'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언패터드 마그마' 이벤트도 진행된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쿠키런: 킹덤'이 '리니지M'에게서 1위 자리를 탈환하면서 재차 매출 순위 정상에 올랐다. 무료 인기 순위 또한 2위로 여전히 높게 나오고 있어, 당분간 '쿠키런: 킹덤'의 순항이 계속될 전망이다.
신규 캐릭터 2종을 선보인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가 25계단 상승해 3위에 오르는 한편, '그랑사가'와 '삼국지 전략판'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나이언틱의 '포켓몬고' 또한 무려 45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다. 나이언틱은 '레쿠쟈'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는 '레이드 위켄드'를 지난 주 주말 선보이는 한편, 4월에 진행되는 'GO로켓단의 시간제한 리서치', 봄맞이 이벤트, '라이벌 위크', '지구의 날 위크', '프렌드십 데이' 등 대규모 이벤트를 예고했다.
데브시스터즈의 또 다른 인기 타이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14계단 상승해 9위를 차지하는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가 14계단을 끌어올려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 25위를 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BOOK 3.7'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장비 변환 시스템과 '미르칸 탑', '버디 시스템' 개편과 신규 '버디', 캐릭터 전용 보관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및 개선한 바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