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투자, 두나무 美 나스닥 상장 추진... 지분 부각 '강세'

등록일 2021년03월30일 11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우리기술투자가 강세다.


우리기술투자는 30일 오전 11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6.58% 상승한 8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기술투자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30일 확인됐다. 


쿠팡의 성공적인 미국 증시 진출에 이어 상장을 앞둔 미국의 1위 코인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추정 시가총액이 10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자 미국 시장을 노리는 것으로 해석된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두나무는 골드막삭스 등 외국계 증권사를 통해 미국 나스닥(NASDAQ) 상장에 대한 의견을 타진 중이며, 상장 주관사 선정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나무는 전 세계적인 가상화폐 열기에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국내 시장을 대신해 높은 기업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는 미국 증시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나무가 보유 중인 업비트는 국내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량을 기록 중이다. 이달 업비트의 하루 거래대금은 14조원을 웃돈다. 이는 지난해 일 평균 1~2조원을 유지하던 거래량의 7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