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삼성SDS 추가 M&A 검토... 1조 데이터센터 투자에 상승세

등록일 2021년04월26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콤텍시스템이 상승세다.


콤텍시스템은 26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55% 상승한 16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SDS가 추가적인 M&A를 검토하고 동탄 데이터센터에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히면서 M&A 기대감으로 콤텍시스템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콤텍시스템은 네트워크 통합 위주 사업을 비롯해 보안솔루션 등을 주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SDS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추가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외형 성장을 시도하고 경기도 동탄에 새로 설립하는 데이터센터에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삼성SDS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안정태 부사장은 이날 1분기 실적발표 이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M&A 기회에 대해 다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적극적으로 기회를 보고 있다"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또 늘어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발맞춰 경기도 화성 동탄에 HPC용 데이터 센터를 신축하고 오는 2022년 12월까지 1차 완공을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토지와 건물 건축에 2천367억원을 집행하기로 했으며 총 서버 증설 등에 7천억원을 투입해 총 1조원가량을 투자할 방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