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건담 사바냐
- S랭크 만능형 빠기체
- 가변 전 무기는 1번 : GN 피스톨 비트 (격투), 2번 : GN 라이플 비트II (라이플 모드), 3번 : GN 라이플 비트II (비트 모드)
가변 후 무기는 1번 : GN 미사일 포드, 2번 : GN 홀스터 비트
- 스킬은 트윈 하로 시스템(체력이 60% 이하일 때 모든 적의 위치를 표시, 서치거리 증가, 유닛의 스피드와 민첩성 증가), 트랜스암 (사바냐)(체력
이 50% 이할 때 3번 재장전 속도 상승, 부스터량, 부스터 회복속도, 공격력, 방어력 증가)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사격전을 특기로 하는 록온을 위해 이안이 새로 개발한 건담. 본체에는 다수의 미사일 포드를 내장하고 있어 확실히 걸어다니는 무기고라 할만 하다.
>체험평
작년 모든 유저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SR랭크 켈딤 건담 GNHW/R의 등장이후 또 다시 모습을 드러낸 후속 기체다. 무장 구성은 3타 속성의 GN피스톨 비트, 2타 속성의 라이플 비트ll와, 6개의 비트모드형 판넬 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변 후의 무장은 유도 공격이 가능한 GN 미사일 포트와 단발 속성의 GN홀스터 비트로 구성되어 있다.
GN 라이플 비트ll(라이플 모드)의 경우 빠기라고 하기엔 다소 부족한 잔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커버하기 위해 판넬과 동시 사용하는 형태의 운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리로드 업 스킬이 없지만 판넬의 지속시간이 끝나고 수 초가 지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재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변 후에는 기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쉴드 비트가 기체의 후방, 측면에 전개되며 켈딤 건담 GNHW/R보다는 부족하지만 매우 높은 방어율과 내구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특히 SR 기체에서도 위력적인 면모를 자랑하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았던 '핵깡통'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으며 발사속도와 대미지가 상당히 높은 GN 홀스터 비트를 통해 원거리에서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방어력이 조금 낮은 편이지만 트랜스 암 스킬이 발동할 경우 판넬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트윈 하로 시스템 스킬로 인해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질 경우 공격력, 방어력, 스피드, 민첩성, 부스터량, 부스터 회복속도 등이 모두 상승하는 괴물 같은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S랭크로 등장했지만 SR랭크 부럽지 않은 이번 건담 사바냐의 등장으로 기존 켈딤 건담 GNHW/R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먼치킨' 기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