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버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와 업무협약 맺어

등록일 2021년06월30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K-NFT'를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가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동현)와 한국 NFT 및 가상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는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 관련 기업들의 상호 간 정보교환과 협력 등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관련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책 및 제도연구, 산업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 진행 및 창업지원, 인력양성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메타버스(Metaverse), 디지털트윈(Digital twin) 등 가상현실을 이용한 산업의 발전이 4차산업의 미래 먹거리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2019년도에는 베트남 디지털커뮤니케이션협회와 한-베트남 IT 및 VR산업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에서의 발전 역시 준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AR, VR, MR등 국내외 가상현실 산업발전 및 '아이템버스'의 국내외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기술, 사업협력 등을 진행하고, K-NFT, 디지털콘텐츠 및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적극 헙조하기로 했다.

 

김동현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회장은 업무협약 소감을 통해 "미래 4차산업의 중요 먹거리는 가상현실 속 세계에 있다. 이와 관련, 블록체인 기술 중 NFT 사업과 시너시를 낼 수 있도록 대형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와 함께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와 블록체인사업의 윈-윈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템버스는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하여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하였고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유니티) 등을 곧 상용화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 앱마켓 게임에 아이템버스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으로 일본 NFT 표준인 옥토패스와도 연동될 예정이다.

 

또한 자체 NFT 마켓 (ERC721과 K-NFT 모두가 통용 가능한)을 위해 만화가 김성모작가의 NFT사업권 및 철권 세계랭킹 1위 프로게이머 배재민(닉네임 무릎), 팝아티스트 낸시랭, 로보트 태권 V 김청기 감독, 차세대 아티스트 정우재 작가의 NFT 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