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규 지역 '이나즈마' 드디어 업데이트, 미호요 '원신' 2.0 업데이트 살펴보기

등록일 2021년07월22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호요가 신규 지역과 신규 캐릭터 등 대규모 콘텐츠를 더해줄 '원신'의 2.0 버전 업데이트를 7월 21일 드디어 정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2.0 버전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이나즈마'와 새로운 등장인물들, 그리고 신규 스토리 등 대규모 콘텐츠와 게임 최적화, 플랫폼 크로스 세이브, 무기 픽업의 천장 시스템 등 다양한 변경점으로 무장하고 있다. 그동안 유저들은 업데이트 속도에 대한 불만을 호소해 왔는데, 이번 업데이트가 가뭄에 단비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지역 '이나즈마'부터 신규 '비경'까지 즐길거리 '한가득'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역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신규 지역 '이나즈마'다. '이나즈마'는 '드래곤 스파인'은 물론이고 '리월' 이상의 방대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상징 원소부터 번개이기 때문에 번개가 모험을 하는데 핵심 원소가 되어 꾸준히 이를 활용하게 된다.

 

먼저 현실 세계의 일본을 모티브로 한 만큼 드넓고 다채로운 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담아낸 '나루카미섬', '칸나즈카', '야시오리 섬' 등 3개 지역이 추가됐다. 모험 등급 30레벨 이상의 여행자라면 마신 임무 제2장 제1막 '부동의 번개 신, 영원한 낙토'를 클리어 하여 해금할 수 있다.

 





 

새로이 추가된 지역들은 벚나무, 단풍나무, 삼나무, 오토기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식생을 갖추고 있으며, 도심에서는 일본 풍의 건축물인 신사와 대형 건물들이 유저들을 맞이한다.

 

필드를 돌아다니며 확인 가능한 변화무쌍 하면서도 독특한 '이나즈마' 지역만의 풍경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인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살피며 필드 이곳저곳을 누비고 모험하는 '원신' 특유의 재미를 다시 한번 신규 지역에서 느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기존과 같이 이러한 아름다운 '이나즈마' 지역을 모험하며 '번개의 인장'을 획득해 벚나무에 공양하면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레벨을 올려 각종 보상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레벨이 오르면 '번개 씨앗'의 레벨도 오르면서 씨앗의 힘이 강화된다.

 

'번개 씨앗'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나즈마' 지역을 모험하며 활용할 수 있어 그 중요도가 높다. 공중에 떠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 '뇌극'을 활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번개 씨앗'의 강화 정도와 활용하기에 따라 모험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번개' 원소를 활용해 '방전석', '계전석', '집전석' 등을 비롯해 '인도의 반좌'와 '뇌전의 거울' 등 필드에 존재하는 기관을 작동시키고 퍼즐을 풀며 모험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인 만큼 신규 '비경'도 추가됐다. 연무 비경 '유사의 정원', 숙달 비경 '보랏빛 정원', 축성 비경 '단풍의 정원' 등 돌파할 '비경'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도전해 보자.

 



 

매력적인 '이나즈마' 소속 신규 캐릭터 대거 등장
이번 2.0 업데이트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나즈마'와 함께, '카미사토 아야카', '요이미야', '사유' 등 '이나즈마' 소속의 신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이중 '카미사토 아야카'는 21일 시작된 이벤트 기원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먼저 '키미사토 아야카'는 얼음 속성의 한손검을 다루는 신규 5성 캐릭터로, 단정하면서도 우아한 외형과 성격이 특징이다. 2.0 PV 영상에서도 비중있게 등장했으며, 원소 충전량만 받쳐 준다면 강력한 지속 공격이 가능한 고성능의 캐릭터로 기획됐다.

 











 

'요이미야'는 '나가노하라 폭죽 가게'의 점장이자 폭죽 장인으로, '엠버'에 이어 불속성의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5성 캐릭터다. '사유'는 '종말번대' 소속의 닌자이며, 바람 속성의 양손검을 사용하는 4성 캐릭터다. 두 캐릭터는 추후 기원을 통해 획득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기존에 바람, 바위 속성만을 다룰 수 있었던 여행자 캐릭터들은 '이나즈마' 지역에서 '일곱 신상-번개'와 공명하여 번개 원소 힘을 터득해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플랫폼 간 크로스 세이브 지원과 무기 '천장' 시스템 등 개선점 추가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PC, 모바일 등 '원신'이 서비스 중인 플랫폼 간의 크로스 세이브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어, 플랫폼을 뛰어넘는 진정한 '멀티 플랫폼'이 완성됐다.

 

다만 계정 연동 후, 동일 계정이 PC 또는 모바일에서 결제한 '창세의 결정'과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획득한 '창세의 결정'은 공유되지 않는다. 또한 결제, 환불, 월정액, 기행의 결제 오류 보상 등도 공유되지 않는다.

 

이 외에도 무기 기원에 일명 '천장'으로 불리우는 시스템 '신이 정한 궤도'가 추가됐다.

 



 

유저는 획득하고 싶은 5성 UP 무기를 선택하고 이번 '신의 주조' 기원에서 선택하지 않은 5성 무기를 획득하면 '운명 경험치' 1포인트를 얻게 된다. '운명 경험치'는 최대 2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고, 가득 찰 경우 무기 이벤트 기원에서 얻는 5성 무기는 '신이 정한 궤도'에서 선택한 무기를 확정으로 얻게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신의 주조' 기원에서 '신이 정한 궤도' 선택 무기를 획득하면 누적됐던 '운명 경험치'는 사라진다. 또 '신이 정한 궤도'에서 무기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기원 중 '운명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으니 꼭 선택해 두자. '신이 정한 궤도'의 무기는 언제든 변경, 취소할 수 있지만 이때에도 '운명 경험치'는 사라지며, '신의 주조' 기원이 종료될 때도 마찬가지로 사라지게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