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알파, '오징어게임' 전세계 흥행돌풍... 넷플릭스·쿠팡플레이 등에 2차 판권사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1년10월07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케이티알파가 강세다.


케이티알파는 7일 오전 9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68% 상승한 716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글로벌 흥행이 지속되면서 최근 넷플릭스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OTT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2차 판권 사업을 진행하는 케이티알파도 관련주로 묶이며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케이티알파는 영화 배급에 투자하고 판권을 인터넷TV(IPTV)나 넷플릭스, 왓챠 등 OTT에 유통하는 2차 판권 사업을 한다. 영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1만7000여 편의 판권을 가지고 있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12일째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5일 기준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플릭스 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822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지난 9월 23일 처음 1위에 오른 '오징어 게임'은 12일째 왕좌를 지키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덴마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한국, 태국, 터키, 베트남 등 8개 국가를 제외한 75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다.


한편, 넷플릭스 시리즈물 '오징어 게임' 인기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미국 뉴욕 증시에서 넷플릭스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