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세계에는 없는 슈퍼 루니, 게임에선 OK

등록일 2012년01월25일 11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게임즈와 일렉트로닉 아츠가 공동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FIFA 온라인 2)’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 훈련’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개인 훈련’은 기존 리그 경기 및 이용자간 대전을 통해 선수를 성장 시키는 방법에 추가적으로 이용자가 집중적으로 성장 시키고 싶은 선수를 전지 훈련 개념의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강화시키는 시스템이다.

‘개인 훈련’은 특정 선수를 준비된 훈련 지역으로 일정 기간 동안 훈련을 보내 정상적으로 훈련을 종료 할 경우 능력치와 레벨 상승이 상승하며, 스탯 포인트와 아이템도 획득 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아울러 특정 지역으로 훈련을 보낼 경우 일반 선수의 등급 업그레이드 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 포메이션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매니지먼트 기능을 강화한 ‘FIFA 온라인 2’는 이번 ‘개인 훈련’ 업데이트로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사실감 있는 팀 관리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지 훈련을 통해 성장 시키자! ‘개인 훈련’ 시스템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개인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에 뛰지 않아도 선수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선수 중 특별하게 성장을 시켜야 하는 선수를 선택해 ‘개인 훈련’을 보내면 기존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개인 훈련을 위한 UI 개편
‘개인 훈련’은 ‘팀 관리’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할 경우 개인 훈련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UI를 편리하게 배치했다.

‘개인 훈련’ 메뉴를 선택하면 세계 지도가 한눈에 보여지게 되며, 현재 추가된 3개의 훈련 지역 (아시아,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세부적인 영역과 훈련 대상자 선택 및 기간과 비용 안내가 나오며, 훈련 선수 목록과 남은 훈련 기간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신규 추가된 ‘개인 훈련’ 관리 화면의 모습. 훈련 장소 및 대상자, 훈련 기간 선택 및 훈련 비용 확인이 가능하다.

선수의 포지션 별 훈련 장소 및 특별 훈련 장소 추가!
이용자들은 개인훈련을 통해 성장시키길 원하는 선수를 특정 지역으로 보내 특별 훈련을 시킬 수 있다. 훈련 기간과 장소 등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훈련이 완료되면 능력치와 레벨이 상승하는 효과를 보게 된다. 또한 스탯 포인트와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들 지역은 성장 시켜주는 능력이 모두 달라 공격수, 미드필더를 훈련시키려면 아시아 지역으로, 수비수, 골키퍼인 경우 북아메리카로 보내야 한다. 이 두 지역에서 한 명의 선수는 최대 5회까지 개인 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되며 1회당 훈련 기간까지 이용자가 지정 할 수 있다.

개인 훈련에 추가된 훈련 지역, 북아메리카(수비수, 골키퍼), 아시아 (공격수, 미드필더)

특별 훈련장소도 있다. 남아메리카 지역으로 선수를 보낼 경우 선수 등급 업그레이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남아메리카 지역을 훈련 장소로 지정할 수 있는 선수의 포지션에는 제한이 없으며 이 지역에서는 최대 3회까지 훈련을 할 수 있다. 개인 훈련에 드는 비용은 모두 게임머니(LP)로 지불을 해야 하며, 임대 선수는 개인 훈련 대상자로 지정을 할 수 없다.

특별 훈련 지역으로 추가된 남아메리카를 선택할 경우 W선수로 업그레이드 되는 기회가 혜택에 추가된다.

개인 훈련 결과를 한 눈에!
개인훈련을 마친 선수가 팀에 복귀했을 때 대기 화면에서 훈련의 성과를 보여주는 보고서 기능도 추가되었다. 보고서에서는 정상적으로 훈련을 마친 선수들의 결과를 보여주고, 선수를 선택할 경우 개인 첨부자료 영역에 해당 선수가 받은 성과에 대한 내용도 출력된다. 또한 개인훈련 종료 시 팀 관리 메뉴 아이콘에 복귀 선수의 수를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도 선보였다.

팀 관리 아이콘에 훈련 복귀 선수 숫자가 표시 된다

훈련을 마친 선수의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는 훈련 보고서 UI

개인 훈련 추가에 따른 몇 가지 주의 사항
‘개인훈련’ 업데이트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먼저 ‘개인훈련’은 대상에 임대 선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임대 선수를 훈련시키고 싶다면 완전 이적하여 소속선수로 만들어야 한다. 아울러 훈련을 보낸 선수는 팀 스쿼드에서 제외되며, 재계약 기간도 비용도 평소와 같이 소모되기 때문에 계약기간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

훈련이 끝나기 전에 종료를 하게 되면 해당 훈련에 대한 성과를 받을 수 없으며, 훈련 비용 또한 반환되지 않는다. 훈련중인 상태에서 팀을 이동하면 선수가 방출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도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개인 훈련을 통해 능력치가 상승될 경우 최대 능력치가 추가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 해당 선수가 최대로 올릴 수 있는 능력치 범위 내에서만 상승이 발생한다.

훈련을 보내는 선수의 정보와 훈련 기간이 출력되며, 팀 관리화면에선 훈련중인 선수의 정보 및 잔여 훈련 기간 확인이 가능하다

훈련중인 선수를 복귀 시키려고 할 때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