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 오늘 서울 용산 PlayStation Zone에서 오는 2월 11일(토) 발매될 PlayStationVita(PS Vita)의 국내 첫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카와우치 시로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해 PS Vita의 소프트웨어 발매 라인업에 대한 소개와 한국 출시에 대한 질의응답, 런칭 행사에 대한 고지 등이 이어졌고, 약 17종의 발매 타이틀에 대한 미디어 시연이 진행되었다.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경쟁환경이 조성되었지만, 스마트폰의 캐주얼 게임을 통해 전체 게임 유저들의 수가 증가한 것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밝히며, 그러한 유저들이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찾을 때 PS Vita가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6종의 런칭 타이틀 포함 2월 중 20여 개 타이틀 출시 예정
PS Vita를 위한 타이틀 라인업 발표에서는 11일(토) 발매될 런칭 타이틀 6종과 기타 2월 발매 예정 타이틀을 포함 20여 종의 타이틀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모두의 골프 6’, 그리고 독특한 장르의 PSN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Escape Plan’등의 타이틀이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임이 발표되었다.
2월 11일(토)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런칭 이벤트 개최
또한, SCEK는 2월 11일(토)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PS Vita의 런칭 이벤트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화려하게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런칭 행사에서는 PS Vita의 소개 및 시연, 런칭 기념 세리머니,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PS Vita의 현장 판매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 PS Vita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PSN 다운로드 바우처 1종, 이어폰, 크레이들 등 약 6만원 상당의 혜택이 특전으로 증정될 예정이며, 참석 고객 가운데 행운권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SCEK에서 발매/유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1년간 증정하는 놀라운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발매 앞서 서울/부산에서 일반 시연행사 개최 및 이후 전국 시연행사 개최
한편,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PS Vita는 정식 발매에 앞서 국내 유저 및 일반 고객들에게 직접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28일(토)과 29일(일), 그리고 2월 4일(토)과 5일(일) 양일간 각각 서울 삼성동 COEX Mall 내 이벤트코트 및 부산 해운대 스펀지 엔터식스 1층에서 시연행사를 개최한다.
또, 발매일 이후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의 번화가와 대학 캠퍼스 등지에서 전국적인 시연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PlayStationVita는 전세계적으로 7,500만대 이상 팔린 PSP(PlayStationPortable)의 후속 모델로 단순한 휴대용 게임기가 아닌 궁극의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실현하고자 개발된 전용 시스템으로, 오는 2월 11일(토) Wi-Fi 모델이 소비자가격 368,000원으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환영사를 하는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