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어플을 사용하고 평소 갖고 싶던 선물까지 받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여기 이러한 바람을현실로 이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애드라떼를 제작 및 운영하고 있는 앱디스코(대표 정수환)가 그 주인공이다.
애드라떼는 이용할 수록 혜택이 커지는 일명 ‘돈버는 앱’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광고를 보면 일정금액이 적립돼 적립금으로 기프티쇼, 상품권 등의 상품을 구입하거나 기부 또는 환급 받을 수도 있다.
더불어 매주 월요일 시행되는 타임 어택 또한 다양한 혜택으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타임어택은 낮 12시 정각에 애드라떼 어플에 접속해 팝업창의 ‘참여하기’버튼만 누르면 선착순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그 동안 애드라떼 회원들은 타임어택 이벤트를 통해 T.G.I.F. 어메이징디너 식사권, 스마트폰 무료음악 감상권,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도서 등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입소문을 타고 가입자들이 속속 늘어나 어플 출시 6개월만에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
2012년 들어서는 보다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매월 정기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 지난 설에는 이벤트 상품으로 농협 명품 한우세트와 뮤지컬 닥터지바고 VIP 예매권, 캡슐커피머신 등 특별한 선물을 제공했다. 단 3명의 당첨자를 뽑는 이 이벤트에는 5000개에 육박하는 사연이 올라왔다.
이에 애드라떼는 혜택을 늘려 2월 발렌타인데이 맞이 이벤트를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상품은 고급타이 마사지 이용권, 호텔 뷔페 식사권, 그리고 CGV 스위트박스 영화 예매권 및 영국 고급 수제초콜릿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애드라떼 어플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애드라떼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문혜원대리는 “소비자들이 기존 모바일 광고에서 경험하던 평범한 혜택이 아닌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애드라떼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될 것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