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금일(12일)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 간담회 '칼페온 연회'를 개최하고 신규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칼페온 연회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러시아어, 태국어 터키어 등 총 9개 언어로 생중계 됐다.
본격적인 겨울 업데이트 및 내년 업데이트 발표 전 무대에 오른 김창욱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 실장은 "작년 이맘 때 2021년을 도전하는 해라고 발표했지만 돌이켜 보면 눈에 띄는 도전을 하지 못한 것 같다 아쉬움이 남는다"며 2021년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업데이트에 대해 평가했다.
덧붙여 그는 “2022년 검은사막 모바일의 키워드는 '새로고침'이다. 앞서 2021년에 계획했지만 실행하지 못했던 것들을 마무리하면서 무리하게 욕심내지 않고 기존 시스템들을 현재 상황에 맞춰 재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갖고 있다”라고 밝혔다.
새로고침하는 마음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에 추가될 주요 콘텐츠는 신규 지역 '드리간', 신규 아이템 '기억 각인',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거래소 리뉴얼, 전쟁 콘텐츠 개편 등이다.
신규 지역 '드리간'
고산 지대를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 '드리간' 업데이트에서는 거대 수도 '드벤크룬'을 비롯해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된다. 드리간 지역에서는 신규 우두머리 '붉은 용 가모스'(후반부 업데이트에 추가 예정) 를 만날 수 있으며 드리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해 지역 보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드리간 지역의 첫 업데이트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신규 시스템 '기억 각인'
장비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시스템 '기억 각인'도 이번 현장에서 공개됐다. 기억 각인은 검은사막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영웅들의 기억이 담긴 아이템을 획득해 장비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륙마다 기억하는 영웅이 다르듯 '기억'은 지역 별로 다르게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영웅 칸투사의 기억은 신발에 각인할 수 있는 능력으로 발렌시아 혼돈지역에서만 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12월 14일 업데이트 된다.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12월 14일 업데이트되는 '이클립스'는 '노바'의 각성 클래스로 일그러진 여신의 힘이 담긴 무기 '스팅'을 활용한다. 스팅은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길고 뾰족한 '검'과 낫의 형태의 '고리'로 변형. 펜싱과 같은 느낌처럼 빠른 패턴의 찌르기 위주 공격과 고리를 활용한 넓게 베는 공격 기술로 적을 몰아붙인다.
기술 사용 시마다 '별의 숨결'이라는 특수 자원을 얻으며, 별의 숨결을 한계치까지 모았을 경우 이클립스의 모든 기술 강화되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펄어비스는 클래스 변경권을 검은사막 모바일에 추가할 예정으로 이를 이용하면 신규 클래스 육성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 리뉴얼
유저들의 요청이 많았던 거래소도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2년 1월 진행될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거래의 효율성이 있는 아이템 위주로 거래소 품목이 변경된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물품의 제한 가격의 범위를 확대해 공금과 수용에 따라 가격이 충분히 조정될 수 있도록 리뉴얼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쟁 콘텐츠 개편
장기간 서비스 되면서 자연스레 고착화되고 이로 인해 힘의 불균형이 심했던 전쟁 콘텐츠도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이번 콘텐츠 개편을 통해 펄어비스는 각 전쟁 콘텐츠의 콘셉트를 더욱 강화시키고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검은 태양
기존 보다 넓은 필드에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전장을 '대사막'으로 이동시키고 최대 수용 인원을 확장한다. 이로 인해 전투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검은 태양 보상도 상향될 예정이다.
공성전
그동안 일부 서버에서는 무혈 입성도 가능할 정도로 이용자가 적었던 공성전은 새로운 전략 요소 추가해 많은 이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바뀔 예정이다.
예를 들면 성문과 성물에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신규 공성 병기 '고대의 전차'를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고대의 전차는 전쟁 참여가 많아질수록 더 강력해진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외에도 공성 병기 밸런스를 조절할 예정이며, 다양한 도전과 전략이 생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거점전
거점전의 총 개수를 줄이고 메디아 지역에 신규 거점을 추가하는 등의 개편이 이루어진다. 펄어비스는 먼저 거점 지역을 재정립한 후 새로운 보상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펄어비스는 세금처럼 거점 별로 특정 아이템이 쌓이는 모습을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를 차지하기 위한 유저들의 적극적인 거점전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생각이다.
길드 전쟁
높은 킬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 처치 시 높은 점수를 주고, 반대로 킬 점수 없이 다수 죽은 플레이어 처치 시 낮은 점수를 주는 등 길드 전쟁의 점수 시스템을 변경해 전략과 전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개편이 진행된다.
아울러 박진감 넘치는 전쟁을 즐길 수 있도록 승리 시 얻을 수 있는 점수도 개선한다.
나이트 메어
나이트메어는 길드 간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요소를 강화하고,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우두머리들로만 구성된 필드를 만들어 길드원과 협력해 처치하고 보상이 획득 가능하다. 우두머리들은 맵 곳곳에 등장하기 때문에 길드원들은 맵을 돌아다니면서 우두머리를 잡아야 하며 맵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할수록 길드 간 격돌할 확률이 증가하게 된다.
다음은 유저 Q&A 일부를 정리한 내용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NFT 도입 계획이 있는가
많이 받는 질문이지만 현재는 NFT 도입 계획이 없다. 우리는 그런 것 보다는 게임 본연의 재미에 집중하고 싶다.
지난 번 간담회에서 이야기가 나온 영지 9단계는 언제쯤 업데이트되나
이번 발표 내용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영지 9단계 업데이트는 상반기 내에 진행될 예정이다. 영지 9단계 외에도 신화 영지민도 함께 추가되니 관심 부탁 드린다.
수련의 탑 배율 소비 업데이트 계획은 있는지 궁금하다
개발팀 또한 수련의 탑에 대한 고민이 많은 편이며 상반기 내에는 꼭 업뎃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PC 플레이어 버전의 출시 여부는 어떻게 되나
현재는 게임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고 있어 PC 플레이어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산적한 문제 해결 후 고민해보겠다.
이번에 공개된 클래스 변경권 사용 시 장비는 옮겨지는 것인가
변경 전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무기나 인벤토리 개수 등은 그대로 이동한다. 현재 캐릭터의 클래스만 변경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다만 주 무기나 보조 무기의 경우 변경된 클래스와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이는 무기 교환권으로 맞는 장비로 변경해야 할 것 같다.
한국 서버와 다른 지역 서버와의 서버 대전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생각이 있는지 궁금하다
먼저 현재 준비 중인 월드 공성 업데이트를 끝내고 나서 고민해 볼 문제인 것 같다.
다만 가까운 권역끼리는 네트워크 문제가 크게 없겠지만 먼 지역끼리 맞붙는다면 지연 현상에 의한 문제가 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한국과 북미가 붙는 것은 여러 환경에서의 테스트가 필요해 확답이 어렵지만 아시아 등 가까운 권역에서는 고려해볼 만할 것 같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