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와이제이엠게임즈, '오큘러스앱' 美 구글·애플 전체 1위... 오큘러스 전용 콘텐츠 4종 공급 부각 '강세'

등록일 2021년12월28일 10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강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8일 오전 10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06% 상승한 3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연말 미국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 상품들이 큰 히트를 기록하면서 국내 관련주들도 상승하고 있다. 


특히, 메타 플랫폼의 오큘러스 앱이 미국 구글, 애플 등에서 전체 앱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오큘러스에 콘텐츠 4종을 공급하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 보도 등에 따르면, 메타의 가상현실 플랫폼 앱인 오큘러스앱이 미국 구글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전세계 14개국에서 크리스마스 이후 판매 TOP5를 기록하면서 연말 쇼핑 시즌에서 빅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오큘러스 등 가상현실 관련 상품들이 흥행하면서 메타의 주가도 27일(현지시간) 3.26% 급등했고 메타버스 관련주인 엔비디아 퀄컴 주가도 크게 올랐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최근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VR 기대작 4종인 ‘디저트 슬라이스’, ‘마이타운 : 좀비’, ‘다이어트 스매쉬’, ’헬로 마이타운’을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 게임으로 오는 2022년 1분기 정식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원이멀스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최대주주로 있는 메타버스 VR 전문 개발사로 현재까지 11종의 VR게임을 선보였으며 AAA급 신작 VR게임을 준비 중이다. 중국 넷이즈와 미국 서비오스의 합작법인 넷비오스(NetVios), 중국 베이징러커VR테크놀로지에 VR 컨텐츠를 공급하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