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플렉스, 中 디지털화폐(CBDC) 앱 출시... 네이버라인과 파트너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2년01월06일 10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누리플렉스가 상승세다.


누리플렉스는 6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07% 상승한 97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애플리케이션 시험 버전을 출시한것으로 알려지면서 한네트가 20% 이상 상승하는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라인과 CBDC 관련 MOU를 맺은 누리플렉스도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중국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이른바 '디지털 위안화(E-CNY)' 애플리케이션 시험 버전을 출시했다. 중국은 베이징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세계 최초로 국가 주도 디지털화폐 출시를 준비해왔다.


5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전날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디지털위안화(테스트버전)'라는 이름의 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인민은행 디지털화폐연구소가 개발했고, '중국 법정 디지털화폐-디지털위안화의 공식 서비스플랫폼'으로 소개됐다.


현재 디지털위안화 시범 지역에는 선전, 쑤저우, 슝안신구, 청두, 상하이, 하이난, 창샤, 시안, 칭다오, 다롄과 베이징, 장자커우 등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지 등이 포함됐다. 


디지털위안화 지정 운영 기관에는 중국공상은행, 농업은행, 중국은행, 건설은행, 교통은행 등 주요 은행이 포함됐다. 지난해 10월 기준 디지털위안화 거래액은 620억 위안(약 11조 6500억원)을 기록했고, 디지털 위안화를 관리하는 '전자지갑'을 개설한 사람이 1억4000만명에 이른다.


한편, 누리플렉스는 지난 해 네이버라인과 중남미·아프리카 지역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