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미디어(대표 유정원)는 자사의 대표 인기 앱 ‘라디오알람’ 무료 버전이 현재 미국 앱스토어 음악 부문 1위, 전체 14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미디어는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릴 만큼 소위 잘 나가는 인기 앱들의 본고장인 미국 앱스토어에서의 이번 성과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버전인 ‘라디오알람 HD’가 지난 주 미국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유료 전체 20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라디오알람’은 지난 2010년 7월 출시되었으며 30회가 넘는 업데이트를 통해 한중일, 아시아 1위를 시작으로 이미 전 세계 파워 블로거들의 리뷰와 수 많은 매체 및 잡지에 소개되면서 그 인기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특히, 독일, 프랑스 및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유럽을 거쳐 최근 미국 소비자들에게까지 그 인기가 이어지면서 인사이트미디어는 미국 유저들이 원하는 사용자 편의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및 디자인 퀄리티 등 종합적인 부분에서 인정을 받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김동환 본부장은 “인사이트미디어는 ’라디오알람’ 앱의 미국 앱스토어 성과는 아시아, 유럽을 거치면서 쌓인 퀄리티뿐만 아니라 인사이트미디어의 노하우가 미국 본토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반증이다” 라며, “특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앱이 아닌 글로벌 유틸리티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으로 미국 시장을 관통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라고 강조한다.
인사이트미디어의 아이폰 버전 ‘라디오알람시계’와 아이패드 버전 ‘라디오 알람시계 HD’는 미국 AOL 그룹의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SHOUTcast와 제휴하여 전 세계 5만여개의 음악, 뉴스, 스포츠 방송, 토크쇼, 드라마 등 다양한 라디오 채널을 제공하며, 현재 123개국 앱스토어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또한 타이머 기능과 자동 시작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자기 전에도 타이머를 맞추어 놓고 라디오를 들으며 잘 수 있고 아침에 기계적인 알람음 대신 라디오를 들으며 일어나는 것이 핵심 기능이며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에 들 수 있는 취침 타이머 기능과 ‘흔들어서 알람 해제하기’, 진동 울림 등 다양한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
김동환 본부장은 이어 “2012년에는 인종과 문화를 초월하는 가치 중심의 앱 개발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