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 합병... 한국형 로블록스 추진 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2년02월03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강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3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78% 상승한 32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메타버스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흡수합병, 원유니버스로 통합 출범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메타버스 사업 본격 추진 기대감에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3일 국내 최대 VR(가상현실) 전문기업 원이멀스가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흡수합병하고 원유니버스로 통합 출범한다고 밝혔다.


양사 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원유니버스는 의료, 마케팅, 게임, 플랫폼, 가상 부동산, 데이팅, 교육, 엔터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선다.


봄버스가 가지고 있는 개발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게임 개발 체계를 구축, 모바일 게임부터 메타버스 게임까지 소화해 차세대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가상현실 세계 '심포니(가칭)'를 이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국내 굴지의 시행사와 함께 하는 가상 부동산, 국내 1위 쇼셜 데이팅 앱 기업과 함께 하는 메타버스 데이팅, 국내 유수의 성인 교육 업체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교육, 그리고 국내 유수의 엔터사들과 협업을 진행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16년부터 VR 업계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원이멀스와 국내 최대의 그래픽 스튜디오인 봄버스의 합병으로 실생활과 메타버스를 연동하는 미국의 로블록스와 같은 국내 유일의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