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스크롤5 스카이림'과 '포탈2'가 만난다면?

등록일 2012년02월08일 1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인기 RPG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임의로 캐릭터 패치를 통해 재미난 캐릭터를 추가하거나 게임 내 콘텐츠를 변형해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재미요소는 전작 '엘더스크롤4'에서도 계속되어 왔다.

이에 개발사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는 유저들이 게임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MOD제작 툴을 오늘(8일) 제공했다.

'크리에이션 킷(Creation Kit)'이라 불리우는 본 툴은 스팀의 '라이브러리' 카테고리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유저들은 제작 툴을 통해 각종 맵 제작을 하거나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다.

회사의 이러한 노력에 밸브 역시 자사의 인기 게임 '포탈2'의 핵심 개체인 '스페이스 코어'를 공식 MOD를 제공했다. '스페이스 코어'는 게임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지는 않지만 '포탈2'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또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는 이와 함께 고해상도 텍스쳐를 제공하는 다운로드 콘텐츠인 'High Resolution Texture Pack'도 배포했다. 권장사양은 윈도우 비스타/윈도우7, 메모리 4기가 이상, 그래픽카드 메모리 1기가 등 고사양이 요구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