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와이제이엠게임즈, 원유니버스 초록뱀 등에서 60억 투자 유치... 엔터 메타버스 사업 기대감 '상승세'

등록일 2022년02월08일 1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상승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8일 오후 12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19% 상승한 32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가상현실(VR) 기술 기업 원유니버스가 6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메타버스 엔터 영역으로 사업 확장 기대감에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 가상현실(VR) 기술 기업 원유니버스가 6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원유니버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초록뱀미디어와 손잡고 메타버스 엔터 영역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는 종합 콘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 등이 참여했으며 총 6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 유치로 원유니버스는 누적 투자 유치 280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국내 메타버스 VR 기업 중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로 원유니버스는 초록뱀미디어와 함께 기존 VR 사업 외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타깃으로 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민용재 원유니버스 대표는 "원이멀스가 추구하는 메타버스는 현실 생활을 기반으로 한다"며 "의료, 연예, SNS를 포괄하는 종합 메타버스를 1분기 중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