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게임즈, P2E 게임 '스텔라 판타지' 출시 앞두고 플라네타리움 랩스와 블록체인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등록일 2022년02월16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개발사 주식회사 링 게임즈(링 게임즈, 대표 윤주호)'가 자사의 첫번째 P2E RPG '스텔라 판타지(Stella Fantasy)'의 2022년 6월 출시를 앞두고 '플라네타리움 랩스(이하 플라네타리움)'와 블록체인 퍼블리싱 파트너십 MOU(사업 협력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링 게임즈는 2017년 출시되어 전세계 150개국 서비스로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 '킹스레이드'의 글로벌 서비스를 성공시킨 주요 제작진이 의기투합해서 2019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현재 모바일과 PC로 수준 높은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 컬렉션 RPG'를 표방한 P2E 게임 '스텔라 판타지'를 제작 중이다.

 

링 게임즈의 윤주호 대표는 "'스텔라 판타지'는 4인 파티의 실시간 공투(共鬪)로 차세대 액션과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개념 RPG이다.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을 체험하며 메타버스와 NFT 같은 디지털 자산을 획득하고 가치를 더하는 P2E 게임 트렌드에 새로운 모멘텀을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스텔라 판타지'는 판타지와 SF 장르가 공존하는 게임 속 세계에서 미소녀 캐릭터가 되어 다양한 모험을 통해 성장하고, 캐릭터와 재화는 모두 NFT로 성장 및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캐릭터 컬렉션 RPG의 재미와 P2E 게임의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라네타리움(대표 김재석)은 탈중앙 블록체인 게임 라이브러리인 립플래닛(Libplanet) 생태계를 개발 및 퍼블리싱 하는 회사로, 기존 게임사들이 중앙화 된 서버를 중심으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서버 없이 게임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한다. 립플래닛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 지원한 첫번째 탈중앙 게임으로 얼리 엑세스 (Early Access) 론칭 이후 10만명이 넘는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확보하며 대표적인 탈중앙 게임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나인 크로니클(Nine Chronicles)' 개발에 활용된 바 있다.

 

이번 링 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은 플라네타리움의 첫번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파트너십이란 점에서도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리미엄 P2E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링 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는 2022년 6월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오는 2월 중 첫번째 예고편과 홈페이지를 글로벌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