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보탭(MoboTap Inc.)은 지난 1일 자사의 모바일 및 태블릿용 웹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http://dolphin-browser.com/kr)의 안드로이드용 과 iOS용 한국어 버전이 출시 일주일 만에 국내 앱 스토어 생산성 분야 1위 및 전체 무료 인기 앱 순위 2위를 차지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돌핀 브라우저는 지난 1일 출시 당일 전체 무료 인기 앱 순위402위에서 3일 214위로, 188계단 대폭 상승하며 가파른 성장세에 시동을 걸었고, 그 이후 매일 평균 68계단 상승하며, 7일에는 2위를 차지했다. 현재 돌핀 브라우저 한국어 버전의 일일 다운로드 수는 평균 1만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한국어 버전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은 제스처, 탭 브라우징, 스피드 다이얼 등 돌핀 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돌핀 브라우저는 현재까지 3,115개의 앱 평가에서 별(★) 다섯개를 받았으며, 이번 국내 앱 스토어에서 보여준 성과는 보다 편리한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정성택 모보탭 글로벌 사업 개발 담당 및 총괄 사장은 “돌핀 브라우저에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국내 유저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며, “한국어 버전 출시 및 한국어 지원 센터 운영의 목적은 단순히 한국어로 번역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보다 적극적으로 국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이에 특화된 기능들을 강화해 가고자 함에 있다. 앞으로 국내 돌핀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주시는 아이디어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돌핀 브라우저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통해 직관적인 브라우징과 적용 및 업데이트가 빠른 다양한 기술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1년 8월 아이폰용 버전을 출시한지 24시간 만에 미국을 포함한 10 개국의 앱 스토어에서 생산성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1천 2백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