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소니, PS Vita에 사활걸었다 '마케팅 비용만 560억'

2012년02월14일 12시07분
게임포커스 정혁진 기자 (holic@gamefocus.co.kr)


소니가 북미 휴대용게임기 시장 선두자리에 사활을 건 모습이다. SCEA의 John Koller 하드웨어 마케팅 디렉터는 오늘(14일), 'PS Vita'의 성공적인 북미 론칭을 위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John Koller가 밝힌 바에 따르면, 회사가 'PS Vita'에 투자한 비용은 5,000만 달러(한화 약 560억 원)로, 신규 플랫폼 마케팅 비용으로는 역대 최대 비용이다.

업계는 이러한 대규모 마케팅 비용에 대해, 경쟁사인 닌텐도가 지난 3월 27일 북미에서 론칭해 400만대 이상을 판매한 것에 따른 위기의식을 느낀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닌텐도는 3DS 가격을 인하하며 판매율을 점점 높이고 있다.

소니는 'Never Stop Playing'이라는 테마로 TV 및 간판, 웹 광고를 비롯해 소매점, 트위터 및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 광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소니는 지난 11일 국내에서 'PS Vita' 론칭을 실시했으며, 북미는 15일에 번들을, 25일 와이파이 및 3G/와이파이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철도가키' 실장 확정! '블루 아카이브' 日...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신규 콘텐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봄맞이 고블린 축...
넥슨-전북현대모터스FC 'FC 온라인' 브랜딩...
공정거래위원회, 그라비티-위메이드에 '확...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마케팅에 쓸 돈 있으면 차라리 umd패스포트나 개념있게 실행하고, 소프트웨어하고 주변기기 값이나 좀 줄여봐라. 특히 메모리카드 장난하냐 독자규격 족구하라그래
그러다 망한다 | 02.14 12:18 삭제
댓글 0
44 36
마케팅에 쓸 돈 있으면 차라리 umd패스포트나 개념있게 실행하고, 소프트웨어하고 주변기기 값이나 좀 줄여봐라. 특히 메모리카드 장난하냐 독자규격 족구하라그래
그러다 망한다 | 02.14 12:18 삭제
댓글 0
44 36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