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지 않는 LOL 열풍, 어디까지 갈까

7계단 상승 10위권 위협, 10위권은 변동 없어

등록일 2012년02월21일 15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노트(www.gamenote.com)가 발표한 2012년 2월 셋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 따르면 게임하이의 ‘서든어택’이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는 등 13위까지의 상위권 게임들이 모두 제자리를 지키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20위권 순위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직스’업데이트 이후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7계단 상승한 14위에 올랐다. ‘사이퍼즈온라인(8위)’과 ‘카오스온라인(12위)’이 순위권에서 이미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리그오브레전드’ 역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AOS 장르의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30위권 순위에서는 FPS게임 ‘아바’가 지난 14일 신규 탈출미션 ‘이-스페이스(E-Space)’를 업데이트하며 2계단 상승한 21위에 랭크됐다. ‘이-스페이스’는 작년 6월 공개한 탈출미션 이-보트(E-Boat)의 후속 업데이트로,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 도심지를 배경으로 하는 전투맵이다.

이어 지난 주 높은 상승세를 보인 댄스게임 ‘오디션’이 이번 주에도 2계단 상승한 29위에 랭크되며 3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버블파이터’가 3계단 상승한 32위, ‘테일즈런너’가 4계단 상승한 39위에 오르는 등 캐주얼게임의 상승세가 눈에 띄는 한 주였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29계단 급상승해 83위에 오른 ‘초괴물낚시’가 눈길을 끈다. 엠게임에서 서비스하고있는 낚시게임 ‘초괴물낚시’는 지난 16일, 신규 광화문맵 및 캐릭터 레벨 상향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환경 오염으로 인한 괴물 물고기의 출현이라는 게임 설정에 따라, 물에 잠긴 서울 광화문 광장을 배경으로 거대한 괴물 물고기를 낚는 재미는 기존의 낚시 게임과는 확연히 다른 차별성을 선사하고 있다.

엠게임의 곽병찬 본부장은 “‘초괴물낚시’는 오픈 초기부터 다른 낚시게임에는 등장하지 않는 괴물 어종 및 초괴물을 등장시켜 짜릿한 낚시의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며 "오픈 이후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광화문맵, 새로운 대회 시스템인 괴물대습격, 캐릭터 레벨 상향 조정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