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최고 기대작 2종 연이어 출시...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20일 출시, 위메이드 '미르M' 23일 출시

등록일 2022년06월20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6월 넷째 주에는 글로벌적으로 인정 받은 대형 IP 신작들의 출시가 연이어 예고돼 있어 유저들의 핸드폰과 게임 콘솔이 유난히 바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20일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신작 '우마무스메'를 시작으로 23일 위메이드의 MMORPG신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오리진스', 24일 레벨 인피니트의 '천애명월도M', 한국닌텐도의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23일에는 NFT와 블록체인 게임 기술의 현재 상황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이번 주 출시되는 다양한 신작과 행사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20일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 출시(모바일)

 



일본의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오는 20일 정식 출시된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끄는 화제작이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며,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카툰 랜더링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일본에서 먼저 즐겨 본 유저들의 입소문과 애니메이션의 성공으로 국내 출시를 기다렸던 유저가 많았던 이 작품은 사전 예약 시작 10일 만에 100만 명의 유저를 모으며 강력한 IP 파워를 자랑하기도 했다.

 

23일 위메이드 '미르 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정식 출시(모바일)

 



위메이드의 대표 IP '미르' 시리즈 신작 '미르 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이 오는 23일 정식 출시된다.

 

미르M은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원작의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을 통해 전통 게임성을 강조했으며, 높은 수준의 그래픽 등 최신 기술력으로 재미와 퀄리티까지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재미요소를 현대적으로 세련되게 게임에 도입한 것은 물론 특별한 만다라 시스템을 통해 전쟁형 뱅가드와 성장형 배가본드 등으로 캐릭터의 육성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유저들의 성장 니즈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23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정식 출시(PS5)

 



오랜 기간 마니아 층을 쌓아온 '쿠니오' 시리즈 최신작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한국어 번역판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23일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는 30년이상 액션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쿠니오군 시리즈의 외전 타이틀이다. 귀여운 외모와 난폭한 싸움 실력을 지닌 미사코와 쿄코 콤비가 주인공이며, 쿠니오군 시리즈에 등장하였던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 등장하여 이야기를 전개하게 된다.

 

액션 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와 샨티 시리즈로 유명한 웨이포워드가 협력하는 이번 작품은, 톡톡 튀는 애니메이션 같은 장면들과 코믹 만화 스타일의 연출, 그리고 추억의 16비트 스타일 그래픽과 신디사이저 팝 스타일 음악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자랑한다.

 

아울러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구매한 유저는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23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오리진스' 정식 출시(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S, Xbox One, PC)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소닉' 시리즈 초기 4작품을 파워업한 '소닉 오리진스'를 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S, Xbox One, PC 플랫폼으로 23일 발매한다.

 

소닉 오리진스는 소닉 더 헤지혹, 소닉 더 헤지혹 CD, 소닉 더 헤지혹2, 소닉 더 헤지혹3&너클즈를 현세대 기기에 맞게 디지털 리마스터링한 작품이다. 리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도트 표현은 그대로 살리면서 현대의 대화면 플레이에도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보다 플레이하기 쉬워진 '애니버서리 모드' 외에도 '미션', '뮤지엄' 등 다양한 신규 요소와 함께 파워 업하여 등장. 기존과 동일하게 플레이 가능한 '클래식 모드'도 수록되어 있다.

 

24일 레벨 인피니트 '천애명월도M' 24일 출시(모바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국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M'이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이 게임은 유명 소설가 고룡의 '천애명월도'를 기반으로 텐센트가 개발한 '천애명월도'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1대1 논검, 송림전장, 한해난투 등 5대5 단체전을 비롯한 100인 생존 등 다양한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고퀄리티의 자연스러운 그래픽이 돋보이며, 사시사철 변화하는 날씨 속에서 캐릭터가 비에 젖거나 땀 흘리는 모습까지 디테일하게 재현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인물을 인식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AR기술을 탑재하고,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코스튬의 옷감 재질까지 직접 색감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4일 한국닌텐도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2019년 발매된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세계관과 무쌍 게임 특유의 1대 다수의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의 한국어 번역판을 24일 정식 출시한다.

 

이 작품은 아드라스테아 제국, 퍼거스 신성 왕국, 레스터 제후 동맹령. 3개의 세력에 의해 통치되는 포드라 대지를 무대로 뛰어난 스토리와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행사 일정
23일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최

 



게임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NFT와 블록체인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오는 23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개최된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게임사가 여는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높은 전문지식을 보유한 현직 업계인들이 강연을 진행해 자신들의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위믹스 플랫폼과 미르4 글로벌 서비스로 블록체인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인터게임 이코노미,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한 위믹스 3.0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오픈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NFT 기반의 DAO 신경제, 모든 금융을 가능하게 할 디파이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컴투스홀딩스, 엑스엘게임즈,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블록체인 게임과 NFT 관련 사업을 진행 및 준비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의 강연이 진행된다. 연사들은 NFT와 블록체인 개념이 게임산업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전망하고 이를 위해 주목해야 할 점을 소개한다.

 

컴투스홀딩스 이종석 실장은 'C2X: 게임xNFT'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를 통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현재까지의 성과와 게임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설명한다.

 

아울러 최관호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MMORPG 개발사 입장에서 향후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전망하고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한장겸 부사장은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NFT와 메타버스의 흐름을 설명한다. 최근 메타본부를 설립하고 메타버스 공간에 NFT와 블록체인 개념을 연결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한 엔픽셀 김민수 메타버스 실장의 강연도 진행 예정이다.

 

이 밖에 엑솔라 이민구 사업개발 매니저의 글로벌 결제 솔루션 엑솔라 페이먼트와 NFT 결제 솔루션 소개와 크립토피싱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 신정엽 메타플래넷 대표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경험한 NFT와 블록체인 조합 생태계에 대한 강연 등 총 11개 기업의 강연이 펼쳐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