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몬스터 헌터를 꿈꾼다 '인베이드 헌터' 프리뷰

등록일 2012년02월29일 1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핀디랩의 첫 액션 게임 'Invader Hunter(이하 인베이드 헌터)'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인베이드 헌터'는 기존 스마트폰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정교한 애니메이션, 장비 제작을 기본으로 한 아이템 크래프팅 시스템을 가진 SF '몬스터 헌터'를 표방한 게임이다.

게임 진행 및 미션 소개


Mission: 게임의 주 메뉴 미션으로 진입
Workshop: 전투 후 획득한 전리품으로 장비 및 소모품을 제작하는 메뉴
Inventory: 다음 전투에서 사용할 제작된 소모품을 선택 및 장착하게 하는 메뉴
Equipment: Workshop에서 제작된 장비를 착용 지원하는 메뉴
Workshop에서 제작된 장비를 착용 지원하는 메뉴

세부미션 설정
'인베이드 헌터'에서는 미션 세부선택을 통해 특정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은 크게 'KEY', 'EXTRA', 'RATE MAIN'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KEY'미션은 필수 퀘스트를 의미한다. 'EXTRA'미션은 기본 미션보다 어렵지만 클리어시 장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미션을 말하며 'KEY'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보스가 존재하는 'RATE MAIN'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 중에는 인베이더 처치 외에도 부가적인 조건이 붙은 퀘스트가 존재하며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인베이더를 처치해도 미션은 실패로 끝나게 된다.


전투 결과
'인베이드 헌터'의 전투 결과는 Clear Time (클리어 시간), Fatal Shot Count (약점 명중회수), Hit Rate(명중률)에 의해 랭크가 책정된다. '클리어 시간'은 1분 이내, 1분~2분, 2분~3분, 3분~4분, 5분 이상의 5단계가 존재하며 약점 명중회수 역시 역시 5회 이상, 4회, 3회, 2회, 1회 미만의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명중율 또한 90~100%, 80%~90%, 70%~80%, 60%~70%, 60이하의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명중률의 경우 특수 탄을 사용했을 경우 회수 대비 추가 대미지가 적용, 100%이상의 명중률을 기록할 수 있으며 높은 랭크 획득에 유리하다. 이밖에도 랭크에 따라 보상 금액이 최대 20% 추가되며 가장 기본장비인 Orc Set 착용 시 총 획득 금액의 50%가 추가된다.

아이템 크래프팅 시스템
'인베이드 헌터'는 모든 전투에서의 승리 후 전리품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장비는 WORKSHOP을 통해 제작이 가능하며 '무기', '헬멧', '슈트', '건틀릿', '부츠', '소모품(키트 및 총알)'로 구성되어 있다.  Extra Mission 클리어 시 제공하는 보상 장비 외에 모든 장비는 제작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제작된 동일 명칭의 아이템은 5가지 장비 (총, 헬멧, 슈트, 건틀릿, 부츠)중 4개 이상을 착용 시 특수 세트 효과가 추가된다. 몬스터 및 유저 개인의 선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특수 세트 효과는 다음과 같다.


조작방식 및 인터페이스
'인베이드 헌터'는 기존 아이폰 FPS와 비슷한 조작 방식을 가지고 있다.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녹색 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몬스터 중심점에 조준점을 맞출 수 있으며 조준된 상태에서 컨트롤러를 회전하면 정밀 조준 모드로 바뀌게 된다. 몬스터의 머리부분을 맞추면 150%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인베이드 헌터'에서는 공격도 중요하지만 회피 역시 중요하다. 적의 공격 궤적을 보고 피할 수록 더 많은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게임 우측 상단에 위치한 'Free'버튼을 클릭 시 가지고 있는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소모품 사용시 블릿타임(시간이 느리게 감)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그&터치로 아이템의 선택과 장착이 가능하다.


(1)포즈버튼 : 게임을 중지시키거나 미션을 포기할 수 있음
(2)HP Bar : 캐릭터의 HP
(3)Battery Bar : 캐릭터의 회피 배터리 양
(4)스킬효과 : 캐릭터의 스킬효과 표시
(5)탄환남은수 : 현재 재장전까지 남은 탄환 수
(6)적 스캐닝 : 적의 상태를 브리핑해주는 스캐닝 결과
(7)백팩 : 백팩에 들어있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
(8)방향 컨트롤러 : 캐릭터를 움직 일 수 있는 컨트롤러
(9)파이어버튼 : 누르면 적을 겨냥하고 떼면 적에게 발사함
(10)회피버튼 : 누르면 앞 방향으로 굴러서 회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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