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브릭스 멀티 엔딩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30일' 상점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22년11월09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디게임 개발사 더브릭스는 멀티 엔딩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30일'이 대규모 상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상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인 앱 결제 상품이 대거 추가된다. ▲캐릭터에게 의상을 입힐 수 있는 캐릭터 코스튬, ▲휴대폰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휴대폰 테마, ▲메인 공간인 총무실을 꾸밀 수 있는 기능성 인테리어 아이템까지 총 27종의 아이템이 신규로 추가된다. 

 

또한, 업데이트에 기존 '사이드스토리' 이외의 또 다른 이야기인 '어나더스토리' 15종도 포함된다. '사이드스토리'가 주인공 외 등장인물들의 개별적인 이야기를 다뤘다면, '어나더스토리'는 인물 간의 관계성과 숨겨진 이야기 중심의 서사로 펼쳐진다.


그 외 컷신 일러스트 25종, 컷신 갤러리 시스템 '아보카메라', '무한 빠른이동' 시스템이 도입된다.

 

더브릭스 이혜린 대표는 “이번 대규모 상점 업데이트는 맵 및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콘텐츠가 있으면 좋겠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30일'은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모든 엔딩을 볼 수 있는 무료 게임이기에,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코스튬이나 UI 테마와 같은 순수 꾸미기 상품으로 추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게임 플레이 편의성을 높여 줄 기능이 부여된 기능성 아이템도 포함되므로, 유저들이 넓은 선택의 폭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골라 구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상품을 혜택과 함께 가져갈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이 추가된다. 최대 32%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된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최고 특가 상품도 존재한다.

 

한편, 개발사는 꾸준한 모바일 서비스 업데이트와 동시에 PC버전인 '30일 어나더'의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스토브인디를 통해 '30일 어나더'를 처음으로 선보인 후 STEAM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브릭스는 '30일'로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기능성 게임 부문, MWU 코리아 어워드 유니티픽 베스트 소셜 임팩트 부문에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에 BIC 쇼케이스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30일'의 업데이트 내용과 게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