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와 양사 협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업 영역을 넓혀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그 1단계로 각 사의 서비스 영역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안을 합의했다
님블뉴런은 자사가 개발한 '이터널 리턴' 게임 내에 이모티콘 및 특별 스킨 등 OP.GG 전용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이터널 리턴 e스포츠 및 게임 방송에서 OP.GG 브랜드를 노출하기로 했다. OP.GG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이터널 리턴 전적 검색 사이트 및 다양한 OP.GG 웹사이트에 이터널 리턴 브랜드를 노출하고, 이후에도 이터널 리턴의 브랜딩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OP.GG 사업전략셀 이강은 셀장은 “OP.GG는 이터널 리턴 전적 사이트를 통해 오랜 기간 님블뉴런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파트너십을 강화함에 따라 OP.GG와 님블뉴런이 한 발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업무 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님블뉴런 임성민 사업본부장은 "이번 OP.GG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전적 검색 서비스를 넘어서 게임 데이터 연구 활용, 협업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터널 리턴'의 핵심 가치를 전달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OP.GG는 5,500만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을 통해 사용자들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