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위메이드, 상장폐지 유예 가능성 소식에 급등

등록일 2022년12월02일 1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가 급등세다.


위메이드는 2일 오후 1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3.95% 상승한 43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정지 가처분 신청 재판에서 상장폐지 유예 가능성이 언급된 것으로 전해지면서 위메이드가 큰 폭으로 급등하고 있다. 또한 해당 암호화폐인 위믹스의 시세도 급등 중이다.


보도에 따르면, 2일 열린 위믹스 거래지원종료 효력 정지 가처분신청에서 재판부는 “거래소 측에서 일반 투자자들에 대해 경종을 울려서 다수의 잠재적 투자자의 피해를 방지하고 거래소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면, 투자 유의종목 지정만 한 상태에서 거래종료하지 않고 거래는 알아서 하라고 하고 법원 최종 결정에 따라 결정할 수도 있지 않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거래소 측 변호인은 “유의종목 지정되면 작전세력 등에 의해 등락이 많아지고 오히려 투자자들이 유의종목을 기회로 삼아 투자하는 경우가 있다”라며“유의종목을 해제하거나 거래종료를 하지, 계속 지정하지는 않는다”고 반박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투자자 본인이 감수할 일이기 때문에 알아서 판단해서 결정할 수 있도록, 거래정지는 본안 판결때 까지는 유예를 하는 방안으로 생각해보는 게 어떠냐”라고 반문했다.


한편, 재판부는 거래종료일 전날인 오는 7일까지 가처분 인용을 결정하기 위해 5일 일과 전까지 추가 보충 자료 제출을 양측에 요구했다. 이에 따라 4대 거래소에서 위믹스 거래가 종료되는 오는 8일 이전에 가처분 인용 여부가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