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정보문화도서관 어린이 디지털북 체험공간 독서의 달에 풍성한 선물과 함께 개장

등록일 2023년09월06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디지털북 체험 공간 공모사업에 전국 유일 2년 연속 사업기관으로 선정된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유아·어린이용 디지털북 체험공간을 오픈한다.

 

2022년 조성된 디지털북 체험공간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하는 이번 어린이 체험공간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눈높이 맞춤형 인테리어와 1,000여 종의 카드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공간은 어린이자료실 내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쉽게 접하기 힘든 카드북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카드북이 있는 디지털북 체험공간을 통해 어린이 이용자까지 폭넓은 디지털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디지털북 체험공간 개장에 발맞추어 많은 어린이 이용자에게 체험공간을 알리고 이용을 장려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9월 17일(일)에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독서의 달 <도서관 온 김에 세계일주> 행사 당일 진행되는 <도서관 부루마블> 중 이벤트에 참여하면 풍선을, <도서관 부루마블> 전체 이벤트에 모두 참여 시 나라별 대표 초콜릿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날부터 진행되는 <책냥이와 친구 맺기>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면 직접 색칠한 그림을 모바일 기기에서 감상 가능한 AR 컬러링북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자료실에서 카드북을 대출하여 디지털북 체험공간에서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선착순 100명에게 컬러링북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10월에 어린이 대상 디지털북 체험공간 활성화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새로 조성된 디지털북 체험공간을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디지털북을 접하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북 체험공간과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