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버츄얼 메이트 창작 툴 'MSN 메이커' 스팀 넥스트 페스트 통해 공개

등록일 2024년02월05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메타버스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5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버츄얼 메이트 창작 툴인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이하 MSM 메이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MSM 메이커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유한 서브컬쳐 스타일의 버츄얼 메이트를 창작할 수 있는 툴이다. 이번 체험 버전에서는 유저들이 자신만의 캐릭터의 외모, 의상, 헤어스타일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저가 의상의 이미지를 직접 편집하여 개성을 표현하거나, 자유롭게 메이크업을 진행하여 본인만의 고유한 캐릭터를 타인에게 자랑할 수 있다. 

 

원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는 PC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계획중에 있다. 향후 MSM 메이커는 메타 소울메이트를 좀 더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면서도 유저들이 자신이 창조해낸 피조물이 자유롭게 다양한 세상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가까운 시일안에 MSM 메이커의 소스 코드 및 에셋 자료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많은 소울메이트들이 다양한 세상에서 활동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원 유니버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할 MSM 세계관의 게임, 메타버스 프로젝트와 연동이 되는 방향으로 자체 활용 컨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원유니버스 랩스와 카이스트 인공지능 대학원 신진우 교수 연구실과 협업하여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AI 페르소나 시스템을 개발중이며, 이를 이용해 메타소울메이트들과 자연스러운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연구, 개발도 진행중이다.

 

한편, MSM 메이커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유저들과 본격적으로 소통을 하여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 연내 얼리억세스 출시를 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