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씨넥스존, 한국 AI PC 얼라이언스(K-APA)에 회원사 참여

2024년03월28일 16시3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이 한국 AI PC 얼라이언스(Korea AI PC Alliance, 이하 K-APA)의 회원사로 참여하여 국내 AI PC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K-APA는 인공지능 교육기관 및 국내 중소기업 17개 회원사로 구성된 협의체로, 국내 인공지능 인력 양성 및 국내 AI 기술 보급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선도 기업들이 협력 및 관련 생태계 구축을 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온디바이스 AI가 본격화되고 있는 AI 기술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APA 참여기업에는 개방형 인공지능 인력양성에 중점을 둔 교육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 소프트웨어 업체인 솔트룩스, 이스트소프트, 아이스크림에듀, 폴라리스오피스, 뮤직플랫, 이큐비알홀딩스, 엑스오소프트가 온디바이스 AI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또한 협업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하드웨어 생태계를 만들어 갈 에이텍, 대우루컴즈, TG삼보, 씨넥스존,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합류했다.

 

씨넥스존은 H/W 분야에서 K-APA의 어드바이저사인 인텔코리아와, S/W 분야에서 솔트룩스, 이스트소프트 등의 기업과 협력하여 AI PC의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PC 이용자가 별도의 전문 학습을 하지 않아도 AI 기술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친화적인 AI PC를 준비하고 있다. 인텔의 AI 연산 능력을 갖춘 프로세서 및 GPU, 양방향 AI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하나의 PC에 탑재되어 소비자는 일반 가전제품을 이용하는 수준으로 손쉽게 AI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씨넥스존의 김광일 대표는 “국내 AI 산업에 진심인 다양한 교육기관, S/W 및 H/W 기업이 힘을 합치는 자리에 씨넥스존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AI PC를 통해 AI 기술을 생활 곁에 둘 수 있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