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스트리머들과 함께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SOOP이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나선다.

 

SOOP은 오는 4월 5일(금) 스트리머들과 함께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광교 호수공원에서 식목일 특집 ‘너와 나, 우리가 만드는 숲’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은 스포츠용품 제조기업 ㈜한국OGK의 WTD와 함께한다.

 

SOOP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식목일마다 스트리머들과 함께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오세블리, 액션홍구, 유소나 등 총 31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한다.

 

이날 ‘우리가 만드는 숲’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먼저 광교 호수 공원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plucka upp’(이삭을 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이나 걷기를 하며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어 환경과 관련된 OX 퀴즈를 진행 후 정해진 구역에 묘목과 화분을 옮겨 심는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SOOP은 식목일 행사에 앞서 지난 4월 1일(월) 스트리머들과 유저가 함께하는 기부 라이브 커머스 '지구를 위한 기부 커머스<give U>'도 진행했다. SOOP의 자체 PB제품인 ‘드릴만두’와 ‘드릴육대장 육개장’과 생필품 등을 판매 후 수익금 중 일부를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하고, 이에 더해 추가적으로 푸드뱅크를 통해 드릴만두 5,0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SOOP 이세민 콘텐츠사업실장은 “스트리머와 임직원이 식목일을 맞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트리머·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OOP은 사회 공헌 및 봉사활동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종아동찾기’, ‘난지 생태계 지킴이’, ‘바다의날 바닥벽화 그리기’, ‘한강 지킴이’ 등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