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DB생명과 제휴해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버디 출시

등록일 2024년05월02일 13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버디를 출시하고 매월 1일마다 선착순 포인트 지급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페이코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버디는 DB생명보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 양사는 개개인의 건전한 건강관리를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당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건강버디 서비스 출시로 페이코 이용자라면 병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앱을 활용해 손쉽게 나의 건강위험을 예측하고, 내 주변 병원의 비급여 항목 진료비를 조회할 수 있게 됐다.


건강위험 예측은 문진을 포함한 개인의 10년 치 건강정보, 1년 치 투약 정보를 토대로 건강관리에 필요한 종합적인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건강 상태, 노화 진행 정도 등을 종합해 분석한 건강 나이, 7가지 주요 질환과 9가지 암 관련 건강 등급, 맞춤 영양성분 추천 등이 포함된다. 남녀노소 직관적으로 건강 정보를 알기 쉽도록, 정상·경계·이상 세 단계로 분류되는 건강 등급, 내 현재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 수치화 등으로 자료를 구성했다.


주요 질환 발병 통계 지수 분석 메뉴에서는 ▲고혈압 ▲당뇨 ▲대사증후군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만성신장병 ▲알츠하이머 총 7가지 질병을 다루며, 암 발병 통계 지수 분석 메뉴에는 ▲위암 ▲대장암 ▲유방암 ▲폐암 ▲간암 ▲췌장암 ▲신장암 ▲갑상샘암 ▲담낭암 총 9가지 암과 관련한 정보를 표시한다. 각 질환 및 암과 관련한 나의 통계 지수, 건강 등수를 알려주며 동일 연령대 평균 유병률, 1인당 연간 진료비, 건강 지수 개선을 위한 좋은 습관 등을 함께 안내해 위험 요소를 사전 관리하고 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맞춤 영양성분 추천 메뉴에서는 나에게 필요한 영양성분과 주의 영양성분을 표시해 영양제 복용 시 참고할 수 있다.


병원비 비교는 개인의 위치를 기반으로 병원마다 다른 특정 비급여 항목의 진료비를 최저 가격순으로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조회 지역을 설정하면 500m부터 5km까지 범위의 병원별 비급여 항목 진료비를 조회할 수 있다. 현재 위치에 국한하지 않고, 조회를 원하는 지역을 설정할 수도 있어 예방접종 등 내가 필요한 특정 비급여 항목의 병원별 진료 여부, 진료비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더 많은 고객이 건강 관련 유익한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포인트 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건강위험 예측하기와 병원비 비교하기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월 1일부터 각각 선착순 3,000명씩 1,000페이코 포인트, 500페이코 포인트를 제공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준비한 건강버디 서비스가 오픈 초기임에도 높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건강버디 서비스를 활용해 미리 건강을 지키는 사용자가 늘어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유전자 검사 등 유의미한 서비스를 지속해 추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