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SM은 한국의 개인 게임 개발자 Somi 씨가 개발한 추리 어드벤처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를 9월 19일 Nintendo Switch로 출시했다.
본 게임은 간단한 조작과 함께 2~3시간의 플레이로 클리어할 수 있다. 기억을 올바르게 연결하여 진실을 이끌어내는 추리의 즐거움과 마음을 울리는 엔딩을 체험해볼 수 있다. 미스터리 소설이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께 특히 추천한다.
개발자인 Somi는 법의 집행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으며, 그동안 죄책감을 모티브로 한 뛰어난 스토리성과 독창적인 게임 디자인을 선보인 『REPLICA(레플리카)』, 『리갈 던전』, 『The Wake』 등을 개발했다.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는 “개발자로서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게임을 세상에 내놓겠다”는 각오로 제작에 임한 집대성이라 부를 수 있는 작품이다.
본 작품은 이리저리 흩어진 증언의 조각을 퍼즐 맞추듯이 연결하여 완성(해결)해 나가는, 독특한 게임 디자인을 이용한 미스터리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2년 전에 미제사건이 된 「서원이 실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당시 사건을 담당하고 있던 전직 경감의 기억과 관계자의 증언을 토대로 사건의 진상을 밝혀 나가게 된다.
전직 경감에게 얻을 수 있는 기억의 조각은 누가 언제 말했던 증언인지에 대해서는 제각각이기 때문에, 내용이나 말투를 파악하여 퍼즐 조각을 맞추듯이 정리한다.
추리에 의해서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며, 이에 맞추어 이야기도 전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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