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커머스, 연세유업에 '고도몰' 제공… 자사몰 리뉴얼 지원

등록일 2024년09월20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가 연세유업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연세shop’ 리뉴얼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고도몰을 활용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연세유업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고, 가정배달 및 선물하기 서비스 등 쇼핑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고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으로, 우유, 발효유 등 유제품 외에도 두유, 식물성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쿠팡, 11번가,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 입점했으며, 자체 온라인 유통망 중심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이번 자사몰 리뉴얼을 진행했다.


NHN 커머스의 고도몰은 1인 기업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과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연세유업 자사몰 ‘연세shop’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커머스 환경을 마련했다. 예컨대 리뉴얼 직후 진행된 ‘연세우유x페이코 할인 이벤트’는 고객 유입 및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안정적으로 운영됐다.


특히 가정배달 주문 서비스를 개편으로 고객들이 배송 요일, 주기, 횟수 등을 설정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가정배달 비중이 높은 연세유업은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한,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인기가 높은 선물하기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고객은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수신자는 선물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받는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회원 등급별 혜택과 타임세일 등 자사몰에서만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도몰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고도몰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기업 맞춤형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여러 기업이 선호하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커머스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 커머스는 연세유업 외에도 ‘정원e샵’, ‘베스트온’, ‘삼진어묵’, ‘미트프로젝트’ 등 다양한 식품업계 자사몰 구축에 고도몰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인프라, 기능, 서비스 전반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의 높은 안정성과 효율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