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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톡시, 국내 기업 복지몰 대상 중국 C-커머스 연동 솔루션 계약 체결... 2조 원 규모 특화시장 진출

2024년10월31일 09시43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아이톡시(대표 전봉규)는 중국의 알리바바 등 주요 e-커머스 상품을 국내 맞춤형 직구 서비스로 연동하는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K그룹 기업 복지몰 베네피아를 시작으로 국내 기업 복지몰에 맞춤형 C-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사업을 시작한다.

 


 

C-커머스 사업은 ‘중국(China) e-커머스 직구 사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이톡시는 중국 e-커머스 연동 시스템 기업인 링고씨아이씨의 ‘링고스테이션’을 도입하여 국내 기업 복지몰 전용 C-커머스 사업에 대한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아이톡시가 협력 계약을 체결한 링고씨아이씨는 중국 알리바바 출신의 경영진(COO 우령)을 주축으로 설립된 C-커머스 연동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아이톡시의 국내 C-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용시스템 '아이톡시 스테이션(ITOXI STATION)'을 제공하게 된다. '아이톡시 스테이션'은 기존 '링고스테이션'의 공급사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의 글로벌 연동 서비스를 기반으로, 알리바바 그룹의 Tmall과 1688.com 등의 다양한 직구 상품을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중국 최대 물류사인 STO Express와도 협력해 글로벌 직구 상품의 안정적인 국내 유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이톡시는 링고씨아이씨와 기술 협력을 통해 알리바바 그룹 소속 C-커머스 직구 서비스를 국내 기업 복지몰 등 폐쇄형 특화 쇼핑몰에 최적화하여, 폐쇄몰 시장의 상품 구성이 가지는 한계와 가격 경쟁력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공급해간다는 계획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알리익스프레스를 시작으로 테무(2023년) 등 글로벌 C-커머스 플랫폼의 진출로 2024년 상반기 국내 소비자의 온라인 중국 직구 구매액이 1조 2,373억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6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기업 복지몰(폐쇄몰) 시장은 2024년 기준 약 2조원 규모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톡시는 SK엠앤서비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기업 전용 복지몰 베네피아에 국내 첫 입점 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을 본격화 하게 됐다. 이를 통해 베네피아 내 3,700여 개 고객사와 130만 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C-커머스 직구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폭발적으로 커져가는 글로벌 직구 시장 속에서 국내 기업 복지몰(폐쇄몰)이라는 특화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번 C-커머스 연동 솔루션 도입 사업은 국내 커머스 시장 내 해외 직구 시장의 합리적인 가격과 맞춤형 직구 상품의 장점을 복지몰과 같은 폐쇄형 특화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중국 최대 소싱 채널들을 확보함과 동시에 자사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결합시켜 한 단계 높은 비즈니스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아이톡시는 게임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의 베트남, 중국 등 진출을 통해 고부가가치의 로열티 수익구조의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번 'ITOXI STATION'의 계약을 통해 수익성 기반의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확장에 기대를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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