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빌, 글로벌 태블릿 PC 시장서도 '최고'

2012년07월13일 10시19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전 세계 안드로이드용 태블릿 PC 시장에서 자사의 게임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는 곳이 바로 아마존 킨들용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아마존 앱스토어’다.

아마존 앱스토어의 전체 무료 앱 인기 순위(Apps Top Free)에서는 게임빌의 ‘카툰워즈2’가 5위를 달리고 있으며, RPG 장르 인기 순위에서도 ‘카툰워즈 시리즈’가 1, 2, 3위를 모두 석권하고 있다.

이어 ‘제노니아4’도 상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스포츠 장르 인기 순위에서도 자사의 ‘2012프로야구’가 3위에 올라 있다. 그 밖에도 추천 게임 메뉴(Recommended For You)에 ‘제노니아 시리즈’와 ‘일루시아’ 3종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이 같이 아마존 앱스토어 등 전 세계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게임빌이 인기 행진을 이어 가고 있는 이유로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새로운 시장에 발빠르게 진출한 데 따른 것으로 게임빌은 분석하고 있다.

게임빌은 올 3월부터 아마존 앱스토어를 적극 공략해 왔으며, 세계 시장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카툰워즈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프로야구 시리즈’ 등을 무기로 한국 게임사로서는 유일하게 흥행 성과를 얻고 있다. 글로벌 인지도와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의 다각적인 플랫폼과 마켓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최근 아마존 ‘킨들 파이어’의 선전으로 안드로이드 진영의 태블릿 PC가 아이패드의 추격에 가속도를 올리고 있어 그 성장세가 주목 되고 있으며, 점점 더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지난 해 4분기에 전체 시장의 39.1%, 아이패드는 57.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2010년 4분기의 점유율인 29%, 68.2%에 비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시장의 성장세가 예견되는 가운데, 아마존 앱스토어에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15종을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빌은 앞으로도 글로벌 히트작을 중심으로 아이패드와 함께 다양한 태블릿 PC 시장의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AESF 동아시...
[인터뷰]넥슨 '카스온라인' 여름 대규모 업...
애니박스 신규 애니메이션 '도원암귀' 7월 ...
컴투스 'MLB 라이벌' 출시 2주년 맞이 대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게임빌 치고 올라오나요 ㅎ
| 07.13 10:29 삭제
댓글 0
19 10
게임빌 치고 올라오나요 ㅎ
| 07.13 10:29 삭제
댓글 0
19 10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